점주가 살아야 청년이 산다 ‘청년떡볶이’

존 나이스비트는 “영혼이 있는 기업이 성공한다”고 말했다. 이성연 대표가 이끄는 ㈜씨앤푸드스토리 ‘청년떡볶이’의 브랜드 철학은 청년정신이다. 브랜드는 사회, 경제, 문화, 글로벌 트렌드의 영향으로 반응하는 생활양식의 상징이다. 청년이 만들어 가는(make by youngman) 신개념 청년떡볶이는 이 시대를 바탕으로 한 청년의 아이디어와 열정의 산물이다.

▲이성연 대표

기자가 거리에서 청년떡볶이 매장을 만났을 때 경영자의 브랜드 철학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내부로 발길을 옮겨 차별화된 인테리어 요소와 독창적인 메뉴는 레드오션 시장의 떡볶이 프랜차이즈를 세부적인 부분까지 청년정신으로 블루오션의 브랜드 가치로 탈바꿈해 놓은 듯했다. 지난해 청년떡볶이 70호점 가맹점 계약을 뛰어 넘으며 명품 브랜드로 승승장구하는 이성연 대표를 만났다.

이성연 대표님께서 이곳을 운영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지요

청년만두라는 가게를 시작으로 같이 해보자는 분이 늘어나 기존의 프랜차이즈와 다른(사입가능, 로얄티 없음) 장사의 노하우를 공유해 상생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씨엔푸드스토리가 지향해 나갈 발전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시지요

퇴직이나 졸업 후 뭘 해야 할지 고민하는 국민에게 대안이 되어 안정적인 수입으로 보통사람도 노력하면 살만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성연 대표님이 사업을 운영하며 가장 보람된 순간은 언제인지요. 반면 어려운 순간과 이를 극복한 사례를 말씀 부탁합니다

점주에게 고맙다는 전화가 올 때나 다른 점주 분을 소개 시켜 주셨을 때, 직원들이 성장할 때입니다. 어려웠던 점은 처음 가맹점이 오픈했을 때 전문 인력이 없어 점주 분의 불만을 그대로 접할 때였습니다. 본사가 어디까지 해줘야 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당황했습니다. 회사와 직원들이 성장하고 노하우도 쌓이면서 점주가 불안감을 같지 않게 자주 들렀고 자연스럽게 극복됐습니다.

씨엔푸드스토리가 성장하기 위한 필요 요건과 정책적으로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요

정책자금이 제조업이나 IT회사에 편중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나라의 식음료와 유통 사업이 취업이나 나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이성연 대표님의 개인적인 꿈은 무엇인지요

해마다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개발해 점주들이 넓은 선택을 하게하고 싶습니다. 씨엔푸드가 하면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시스템의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싶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