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씨원의 식생점토블록은 지난해 광주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 광주와 전남지역 3개 중소업체 제품의 하나인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된 것. 식생점토블록의 파워는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 나가며 ㈜봉황씨원 채영기 대표의 품질혁신 드라이브가 주목받고 있다.
혁신의 행보
㈜봉황씨원은 점토를 주원료로 친환경 건축자재 점토파별돌을 전문 생산하는 업체. 광주광역시에 본사 사옥을 두고 전남 나주시 봉황면 봉황농공단지 내 공장시설과 전국적인 영업망을 갖춘 건실한 지역향토 중소기업이다.
㈜봉황씨원 채영기 대표는 지난 1995년부터 점토벽돌사업을 시작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1999년 광주·전남지방 중소기업청 상장을 수상하고 2000년에는 벤처기업과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2003년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표창, 나주시장 표창,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등 많은 위업을 달성하고 제13회 중소기업 대상을 차지해 혁신의 행보를 이어왔다.
식생점토블록매트
조달청으로부터 조달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식생점토블록매트는 웰빙 소재인 점토와 지지판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 블록 사이마다 식생공간을 확보해 잔디 및 화초가 생육할 수 있는 식생잔디블록으로 유해물질 기준치 이하로 대기 중 오염물질 정화효과 및 이산화탄소 감소효과로 환경오염방지에 기여한다. 이는 녹색기술인증과 K마크 품질인증을 받았다. 특히 점토블럭과 보조지지판(파레트)의 적절한 간격 유지로 시공이 간편하고 벽돌표면의 엠보싱 처리로 미끄럼을 방지한다.
식생점토블록매트의 용도는 공원광장, 보차도, 주차장, 탐방로, 산책로, 옥상단열 등이다. 현재 대도시의 골목길 도로는 시멘트,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이 대부분이라 빗물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 급속한 배수를 유발한다. 식생점토블록매트는 실제 이러한 기존 블록의 문제점인 잔디생육 조건 부족, 모서리 깨짐 현상, 백화현상, 미끄러짐 발생 및 빗물을 투수해 홍수방지, 지하수 고갈 방지, 도시열섬화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일본이나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이 식생점토블록매트에 주목하는 이유다.
탁월한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자랑하는 점토 파벽돌을 면밀히 살펴보면 모서리를 마쇄처리후 4면 커팅 처리해 건축물 내·외장 마감재로 탁월하다. 점토 파벽돌의 강점은 ▲시공의 편의성(초보자도 쉽게 시공 가능), ▲친환경성(습도조절, 공기정화, 원적외선 방사), ▲우수한 단열성(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함)이다. 파벽돌의 종류에는 ▲호프만 슬라이스 ▲고 파벽돌 ▲고파평브릭 ▲노스텔지아 평브릭 ▲청고 파벽돌 등이 있다.
진실경영이라는 브랜드 철학으로 친환경 품질혁신의 길을 걸어온 ㈜봉황씨원의 채영기 대표,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경영으로 직원과 동반·성장하며 국내외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지역마다 영업 딜러화를 통한 공격적인 다각화를 추진 중인 봉황씨원이 국내외 시장점유율을 크게 높여 나가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