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 어려운 겨울철 ‘힐링타임’으로 산림효과

난방을 위해 문을 꼭꼭 닫아야 하는 계절이다. 일명 뽁뽁이(에어캡)이라 불리는 포장용 비닐을 창문에 붙여 최소의 바람까지 차단하는 집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천식, 비염 및 알레르기 질환이 있다면 겨울철 실내 공기 정화가 필수. 공기 정화 뿐 아니라 삼림욕 효과를 내는 피톤치드의 항균과 약리효과에 관심을 보이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국내산 편백으로 피톤치드효과 극대화

청정기가 공기 청정만 한다면 공기정화삼림 욕기는 공기 속 중금속을 중화 시키고 삼림욕효과 까지 줄 수 있다. 이 효과를 주는 것은 편백의 피톤치드 때문.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원균·해충·곰팡이에 저항하려고 내뿜거나 분비하는 물질로 모든 식물이 만들어 내지만 편백나무가 제일 많이 생성한다.

피톤치드의 주성분은 테르펜이라는 물질이다. 바로 이 물질이 숲 속의 향긋한 냄새를 만들어 내는 것. 산에 가면 상쾌한 기분이 드는 이유가 바로 피톤치드 때문. 피톤치드는 심리적인 안정감 이외에도 말초 혈관을 단련시키고 심폐 기능을 강화시킨다. 천식의 경우 국내 19세 이상 의사진단 유병률은 2.7%였으며(국민건강영양조사, 2012), 한국인의 만성질환 질병부담 순위 5위로 나타났다. 기관지 천식과 폐결핵 치료, 심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것만이 아니다. 피부를 소독하는 약리 작용도 있어 아토피에 좋다. 실제 새 건물의 새집증후군을 막기 위해 피톤치드 가공으로 마감 하는 것도 같은 이치. 수입 편백을 사용한 제품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대신 국내산에 비해 효과가 떨어진다. 주)케어스 박천태 대표는 ‘힐링타임’의 경우 우리나라 전남 장성 편백을 사용한다고 한다.

삼림욕기 무상 대여로 피톤치드 효과와 엠씨스퀘어 기능까지

주)케어스 박천태 대표는 공기정화 삼림욕기인 ‘힐링 타임’을 무상 랜탈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전했다. 원하는 소비자는 문의 후 설치 할 수 있다. 단 1달에 한번 씩 자연 삼림욕 카트리지(편백액)을 교체해야 한다고. 비용은 평수에 따라 2~3만원이라 한다. 사용법은 하루 8시간 이상 틀어도 이상 없으며 전기세 걱정할 염려도 없다.

주)케어스는 2008년부터 OEM방식을 통해 힐링 타임을 생산 판매 하고 있으며 우수한 디자인으로 지식경제부 선정 우수디자인 및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힐링타임

힐링타임은 국내 타제품에 비해 편백 향을 배출하는 방식이 팬 방식인 자연 기화 방식이다. 타 제품은 진동자를 통해 편백 향을 분출. 자연 기화 방식은 자연 바람처럼 자연스럽게 기화되어서 퍼진다. 힐링타임을 작동과 동시에 편백 향의 강도 조절과 음이온 및 엠씨 스퀘어 기능을 보유한 것이 타 제품과 차이점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