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빌딩 숲 곳곳에 자리한 많고 많은 기업. 하지만 각 기업에 맞는 맞춤 인재가 없다면 그 기업은 ‘속 빈 강정’, ‘빛 좋은 개살구’일 뿐이다.
그만큼 기업이 가진 비전이나 전략을 이해하고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는 기업의 핵심이라는 의미다.
그러나 대부분 기업은 인적 자원을 개발하는데 미흡하고 무관심하다.
그래서 The HRD 지식과 학습은 기업들이 놓치고 있는 인적 자원 개발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2009년 창업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뉴스킨, SK네트웍스, 현대자동차, 국토해양부 등과 파트너 관계를 유지,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The HRD 지식과 학습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믿음이 간다.
HRD’er 양성에서 HRD 컨설턴트까지
The HRD 지식과 학습을 이끌고 있는 김병수 대표는 14년이나 기업체에서 교육담당자로 근무했으며 다양한 기업교육 컨설팅 등으로 그야말로 인재 양성 교육에는 베테랑 중의 베테랑으로 불리고 있다.
그런 김병수 대표가 자신 있게 소개하는 The HRD 지식과 학습의『SPP(Strategic Performance Partner)』는 HRD 종합서비스를 독자적으로 개발, 운영하는 전략 컨설팅을 말한다.
특히『SPP』는 획일적인 컨설팅이 아닌, 중장기 경영전략에 맞추어 기업의 환경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구사하며 눈앞에 보이는 성과에 집착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른 체계적인 컨설팅을 하다 보니 그 내용이 다양하면서도 구체적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단순히 돈을 벌겠다는 목적이 아니라 HRD 분야에 대한 애정 있는 인재들을 뽑아 그들을 교육해, 한 기업의 성공적인 컨설팅을 책임지도록 하는 것이 우리 The HRD 지식과 학습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다.”
실제로 The HRD 지식과 학습의 직원들은 밤낮없이 공부하고 현장에 대한 고민과 철저한 준비로 유명하다. 김병수 대표는 “사람들이 나에게 인복이 많다고 이야기한다. 그 정도로 우리 직원들의 실력과 노력은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다.”고 자랑스럽게 말한다.
각 기업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 개발
The HRD 지식과 학습은 그 어떤 인재 개발 프로그램도 외부의 힘을 빌려본 적이 없다. 각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그 기업에 맞는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 기업의 중장기적인 청사진을 그려 기업의 성장과 인재 육성에 앞장섰다.
“매번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건 사실 쉬운 일이 아니다. 매일 야근에 시달리고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HRD 분야에 대한 열정으로 묵묵히 일해 왔고 그런 직원들의 노력으로 인재 양성에 무지했던 업체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고, 넘기 어려운 산이었던 기업들의 신용을 얻어 낼 수 있었다.”
인적 자원 개발이 기업과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그 누구보다 가장 잘 아는 The HRD 지식과 학습은 HRD 컨설팅에 관심은 많지만, 비용적인 면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에도 1년에 두 번씩 신청을 받아 전문적인 컨설팅을 시행한다.
김병수 대표는 “사람을 이해하고 기업의 미래를 봐야 하는 우리 같은 회사는 사회환원사업에도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작은 기업들에도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