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주철(대표 김승중, www.주철뚜껑.한국)은 1972년 ㈜유신주물로 출발하여 4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하수도용 맨홀뚜껑, 전기,통신용 맨홀뚜껑과 주철관련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업체이다.
전국의 도로, 항만 ,택지 등 개발사업에 설계, 제작, 시공납품을 하면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08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조달납품을 하고 있으며 연간 약 3,000톤 규모의 주물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로 건실하게 성장해 왔다.
국내최초 완전 밀폐형 맨홀뚜껑과 지지틀 개발
“4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력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평주철 손창곡 실장은 덧붙여 설명했다. “환경과 민원발생에 가장 큰 문제인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 국내 최초로 완전 밀폐형 맨홀을 개발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해당 특허를 획득 하였습니다.” 신평주철은 특허 제 10-1264059호 맨홀지지틀과 맨홀뚜껑의 잠금장치를 보유하고 있다.
만능식 잠금 맨홀 뚜껑은 국내 최초 특허획득한 제품으로, 잠듬장치 기능이 가능하고 기존설치제품을 도로 굴착 없이 뚜껑 교체만으로 잠금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소음, 이탈, 그리고 파손의 위험을 막고 도난방지, 완벽방수를 실현한다. 또한 잠금 기능의 지속적 유지가 가능하다.
연속 자동 잠금 맨홀 뚜껑은 강력한 최초 잠금이 느슨해지더라도 자동적으로 잠금압박이 그대로 유지된다. KSD 4301 및 KSD 4302을 사용함으로 제품의 품질 및 안정성을 보장한다. 타사 기존제품과의 호환이 가능하고 토션스프링 잠금장치 하차 시 현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빗방울이 수면에 떨어질 때 파장을 형상화한 것으로 부드러움을 나타내는 미관을 자랑한다.
멀티 맨홀은 이름 그대로 인터록킹, 보도블럭, 대리석, 아스콘, 및 투수콘 등 현장의 모든 상황에 따라 시공이 가능하며, 도시 미관을 한껏 아름답게 꾸며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인도, 자전거 도로, 아파트 단지 내 횡단 도로 및 공원에서 사용가능 하다. 원형과 각형 두가지가 있다.
“산업단지나 주택단지, 또는 도로에 저희 회사에서 제작한 신평주철 맨홀이 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타사와는 상대적으로 빠른 성장력, 좋은 품질의 제품 개발, 그리고 제품의 다양화를 신평주철의 경쟁력으로 볼 수 있다.
신평주철은 올해 1월 ISO 9001 : 2008 인증, 같은 달 조달청 제 3자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2월 한국표준협회 KSD 6021 획득하였다.
김승중 대표는 “우수한 품질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더욱 정진할 것이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여 한발 앞선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 오늘도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최선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