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사는 인생이 최고의 복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삶에 대한 개념이 자리잡은 지 오래다. 의료기술은 몸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발맞추어 성장하고 있다. 그 눈부신 발전의 중심에는 의료장비 전문가들의 땀과 노력이 숨어있다.
의료용 전원 공급 장치는 수술실, 중환자실, 분만실, 응급실, 혈관촬영실 등 심실세동을 일으킬 수 있는 곳에서 의료장비로 사용된다. 수술 과정 중, 외부반응에 저항력이 저하된 병약한 환자의 경우 정전기 등 미세한 쇼크에도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높아 보호장치를 통해 쇼크사를 방지해야 한다. 이를 위해 설치되는 보호장치기술이 비접지 절연분전반(IPS: Isolation Power System)이다.
비접지 절연시스템은 LIM(Line Isolation Monitor)등의 보호장치와 비접지 배선시설의 전위차에 의한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등전위 접지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정전기에 의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수술용 전기시설이다.
이 비접지 절연분전반을 국내 유일하게 기술을 개발하고 제품을 제작한 회사가 있다. (주)개명메디컬(KM Medical, www.kaemyung.net)의 대표를 맡고 있는 임제성 대표는 “당사는 관련 의료 시설 분야에서 다년간의 사업경험과 실적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어느 업체보다도 이 분야에 대한 우수한 노하우를 갖고 있고 고객의 필요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어떤 요구와 조건에서도 고객의 만족 실현이 가능하고 사후관리까지 일체화된 시스템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강조한다.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기술적으로 개발 할 가치를 충분히 느껴 의료기기 개발 분야에 뛰어들기로 결심했다는 임제성 대표는 제품을 구입한 병원 측에서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일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개명메디컬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 만족”이기 때문이다. 고객이 만족할 때, 회사의 가치가 실현되는 것이다. 오랜 시간을 거쳐 개발이 이루어진 비접지 절연분전반의 우수성이 입증될 때도 대표 개인적으로는 크나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한다.
개명메디컬의 경쟁력은 독보적인 국산화 개발품인 비접지 절연분전반 제품의 제조 및 시공 능력 외에도 의료 시설분야에 소요 되는 가스 설치, 설비 공사, 그리고 내장 공사까지 이어지는 관련 공사들의 완벽한 마무리와 관련 시설에 대한 유지, 관리, 및 보수가 일체되는 사후종합시스템을 제공하는 능력이다. 관련 업계에서 오랫동안 신뢰 받고 있는 개명메디컬은 의료 설비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경쟁업체가 있어야 선의의 경쟁을 통해 모두가 발전 하는 것이다. 의료기술과 더불어 성장하고 있는 의료기기산업은 각 회사들이 차별화 전략을 세우며 오늘도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우리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될 그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