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 개최

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9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150업체를 대상으로 2015년도 고양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기업이 살아야 지역경제도 살고 일자리도 풍부해진다는 부제 하에 고양시의 기업지원 시책을 널리 알려 관내 중소기업의 수혜 도모는 물론 기업애로 상담 및 시책·제도 안내도 병행하여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설명회를 마련했다.

통합설명회에는 고양시, 경기도 및 중기청을 비롯한 5개 기관과 고양시 경제단체인 고양상공회의소, 사)기업경제인연합회 등 6개 단체,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등이 참여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고양시의 2015년 예산을 통한 기업지원계획,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지원예산 확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자금지원 등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지식정보산업진흥원, 항공대 산학협력관의 R&D 기술지원 및 예산지원 등에 대한 설명이 차례로 이어졌다.

한편 설명회에 참석한 구성자 상공회의소여성CEO기업인회 회장은 “이번 설명회는 자금·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 등 유익한 기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다”며 만족해 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각종규제로 기업지원에 어려움이 많지만 중소기업이 살아나는 고양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기업애로 해결 및 기업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