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는 지난 25일 오후 지역출신 시의원을 초청한 가운데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수정구청 주차장 유료화 추진’, ‘체육대회&숯골축제 개최’, ‘신흥2동 재개발사업 추진’ 등 수정구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시의원들의 고견을 듣는 자리가 됐다.
최만식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 이상호 새누리당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재호, 정종삼, 강상태, 이덕수, 안광환, 최승희, 박윤희 의원과 윤기천 수정구청장, 구청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윤 구청장은 성남시와 수정구의 품격을 높이고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구정을 펼치는 주요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지역구의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겠다.”, “현안사항들이 수정구민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판단된다.”, “시민의 대변인으로 수정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고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와 함께 상호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것은 건설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수정구는 지역 시의원들과 함께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치고 협조하며 공조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