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뷰티 서비스 중 하나는 단연 네일숍이라고 할 수 있다. 네일숍이 이처럼 각광받는 이유는 아름다워지는 측면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받으면서 느낄 수 있는 만족감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정형화 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나 스타일로 맞춤 서비스가 가능한 곳, 천호에 위치한 네일숍 발라바 양혜진 원장을 만나 네일에 관한 특별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건강한 네일관리 팁은
“ 건강한 네일을 위한 팁은, 기초를 잘 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트가 예쁘게 완성되어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젤네일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초 관리부터 잘 이루어져야 한다. 화려한 기술이나 시술만큼 중요한 것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인데 손·발톱 손상도에 따라 관리 방법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손상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시술 시 데미지를 줄일 수 있도록 신경을 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손상된 상태에서는 무리한 시술을 권하지 않는다. 젤오프로 손상된 손톱은 충분한 휴식과 영양공급이 필요하고 틈새가 생기는 걸 방치하게 되면 세균감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 기간동안 젤네일을 하고 있게 되면 좋지 않다. 2~3주 가량 유지를 했다면 젤을 제거하고 휴식기를 갖는 것을 권한다. 발라바 네일숍에서는 지속력을 위한 기초관리를 우선시 하고 기본을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네일숍.
“ 고객들은 보통 원장님들에게만 관리 받으려는 경향이 있다. 그런 마음이 드는 것은 당연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수시로 소통하며 교육도 열심히 하고 있다. 유행할 것 같은 아트와 새로운 트렌드를 끊임없이 공유하고 있으며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 발라바 네일숍의 향후 목표 및 계획은?
“천호 발라바 네일숍은 23살부터 9년째 같은 곳을 지키고 있다. 그만큼 고정적으로 이용하시는 고객들도 많다. 고객들이 발라바 네일숍을 찾아주시는 이유는 믿고 맡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고객들과도 가족처럼 편안한 분위기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네일 디자인을 개발하고,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네일숍으로 알려지는 것이 향후 목표이며 고객들이 잠시 휴식을 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무엇보다 장사 욕심을 떠나서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네일숍이 되고 싶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화려한 네일아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인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고객이 제품력과 실력을 믿고 인정해 줄 때가 가장 보람된다는 발라바 네일숍의 향후 발전이 더욱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