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씨엠에스에듀가 만든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C3coding)은 1월 11일부터 2월 27일까지 ‘2021 체인지업(Change Up) 겨울방학 코딩캠프’를 전국에 위치한 씨큐브 코딩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학생들이 참여하는 코딩캠프는 ‘AI 스타터 트랙’, ‘파이썬 : 3D 게임 메이커’ 두 가지 신규 프로그램과 스키, 스케이트 등 즐거운 겨울 스포츠를 콘셉트로 하는 네 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중 ‘AI 스타터 트랙’은 2025년 유·초·중·고 AI 정규과목 도입을 앞두고 마련되어, 교육열 높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AI 스타터 트랙’ 과정은 ‘마이 퍼스트 AI’, ‘AI 앱 메이커’, ‘AI 키스톤 : 데이터과학’으로 구성되며 AI 입문부터 흥미롭고 유용한 데이터 과학까지 경험할 수 있다.
동작 인식, 소리 인식, 이미지 인식 등 AI 프로그래밍 실습으로 머신 러닝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며, 구글 코랩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실습으로 의미 있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를 배울 수 있다.
또, ‘파이썬 : 3D 게임 메이커’는 가장 유망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을 기반으로 3D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씨큐브코딩은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12월 출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의 플레이그라운드를 활용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게임 개발에 접근하도록 돕는 ‘파이썬:3D 게임 메이커 101’ 과정과 파이썬 심화 언어를 학습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구현하는 ‘파이썬:3D 게임 메이커 102’ 과정을 진행한다.
네 가지 주요 프로그램은 코딩 입문자를 위한 ‘코딩 스노잉’,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 슬로프’, 아이디어를 산출물로 구현하는 창의적 메이킹 활동 ‘메이커 링크’, 소프트웨어와 다른 분야의 다양한 지식을 활용한 융합프로젝트 ‘SW+X 캠핑’이다.
‘코딩 스노잉’에서는 코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를 위한 눈높이 수업이 진행된다. 스크래치 기초부터 C언어, 파이썬 입문까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스마트 로봇, 미니 컴퓨터 프로젝트 등 재미있는 수업으로 구성했다.
‘게임 슬로프’는 스크래치, 파이썬, 유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흥미로운 게임을 제작하면서 게임 구성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또, AR·VR 게임, 마인크래프트, SPL 게임 만들기 등 여러 종류의 게임을 제작하는 경험할 수 있다. ‘메이커 링크’는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친구와 협업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창의적인 메이킹 활동이다. 모바일 앱 만들기, 3D 모델링 등의 수업으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SW+X 캠핑’은 다양한 지식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기반의 융합 프로젝트이다. ICT 기술을 사용해 독창적인 예술 작품이나 영상을 만드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공감을 끌어내는 디자인 씽킹을 경험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다.
캠프 진행에 대한 센터별 프로그램과 일정은 다르며, 신청과 자세한 내용 확인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