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지난 20일, 세계적 헬스케어 기업인 3B 싸이언티픽이 iSimulate의 인수를 확정 지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3B 싸이언티픽은 환자 교육용 해부 모델 및 의료 시뮬레이션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세계적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3B 싸이언티픽이 인수 계약을 체결한 iSimulate는 임상 교육 기술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스마트 의료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급해 인기가 높은 기업이다.
3B 싸이언티픽의 토드 머레이 CEO는 “iSimulate는 창의적인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헬스케어 시뮬레이션 교육 분야 혁신을 이뤄온 기업이다.”라며, “우리 3B 싸이언티픽은 iSimulate의 훌륭한 제품과 인재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14개의 해외지사를 포함하는 자사의 글로벌 공급망은 전 세계적으로 iSimulate 제품의 성장을 더욱 지원하고 가속화시킬수 있을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자사의 플랫폼 개발에도 더 매진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iSimulte의 CEO 피터 미키는 “우리가 이룬 진전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3B 싸이언티픽이 앞으로 자사 사업의 확장과 성장을 지원할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세계 각 지역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감사드린다. 앞으로 토드 CEO의 3B 싸이언티픽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Simulate의 인수에 따라 3B 싸이언티픽은 사업 계획에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3B 싸이언티픽은 높은 성장률과 제품 파이프라인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위해 더욱 다양한 파트너십과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추구할 것이라 밝혔다.
Markets and Markets가 2016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 10년 사이 헬스케어 시뮬레이션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오는 2021년에는 미화 22.7억 달러 규모의 시장세가 형성될 전망이라고 한다. 3B 싸이언티픽은 iSimulate의 인수로 다가오는 헬스케어 시뮬레이션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iSimulate의 인수 작업은 올해 1분기 안에 모두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