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김민호 기자] 구강 케어 전문 브랜드 ‘㈜블루레오 (대표 이승민)’ 가 ‘2019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선정, 제품 전달식에 참석했다.
블루레오는 지난 8월 13일 뇌성마비복지관에서 개최된 ‘2019 롯데재단 장애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 제품 전달식을 통해 전동 흡입 칫솔 G100 제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는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장애아동 및 청소년 개개인의 장애 특성에 맞는 보조기기를 지원하여 안정적이고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 지원 품목에 없던 위생 및 의류 품목이 올해 신설되며 블루레오 ‘G100’이 위생 품목 부분에 선정되었다.
소셜 벤처 블루레오는 세계 최초로 음파 전동 칫솔에 양칫물 흡입 기능이 추가된 ‘전동 흡입 칫솔 G100’을 개발한 기업으로 스스로 양칫물을 뱉기 어려운 장애인, 환자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폭풍 성장하고 있다. 이번 롯데재단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통해 전달하게 된 블루레오 ‘전동 흡입 칫솔 G100’은 장애아동 청소년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블루레오 이승민 대표는 “이번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아동 및 청소년의 불편한 양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전동 흡입 칫솔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모두가 편리하고 효과적인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블루레오는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독일 재활 실버 전시회 ‘레하케어 2019’(REHACARE 2019)에 참가한다.
블루레오는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운영을 맡고 있는 ‘IBK창공 구로2기’ 육성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