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전략 세미나 내달 10일 열려

세미나허브,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 개최 (사진제공=세미나허브)

[이뉴스코리아 이경운 기자]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 세미나허브는 7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짐에 따라 개최됐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4년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9010억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923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세미나허브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여 이러한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마이크로소프트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AI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전략 △AI 음성 어시스턴트 기반 커넥티드 솔루션과 고객경험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가 만드는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 사례 및 미래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AI 챗봇 도입한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AI 감성지능 기술 및 사업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24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