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이경운 기자] 최신 기술 및 성장산업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테크포럼은 오는 27일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컴퓨터비전·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기술이슈 및 최신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컴퓨터비전·인공지능 기반 영상시스템은 자율주행차, 로봇, 제조, 영상감시, 보안, 에너지, 건축, 농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AI), 딥러닝, 빅데이터 등의 기술이 적용되고 있어 단순검사, 측정 등의 역할을 벗어나 차세대 유망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컴퓨터비전·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및 처리산업 현황과 국내외 주요업체 사업동향 △물리보안 시장의 영상 인식 기술 소개 및 상용화 동향 △지능형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머신비젼 알고리즘 개발 및 개발 사례 △로봇분야에서의 인공지능 영상인식 탑재기술과 서비스 적용방안 △자율주행차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컴퓨터비전 적용기술과 개발사례 △딥러닝 기술의 산업 속 주요적용 사례 등 다양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은 “컴퓨터비전, 머신비전 및 딥러닝 분야 전문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차세대 신산업을 위한 컴퓨터비전·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기술과 분야별 응용방안을 수립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