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무대 위 화사의 모습에 열광한 사람들, 그리고 선릉역에서 일어난 칼부림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이슈”
# MAMA 무대에서 선보인 마마무 화사의 모습 독보적
# 일베에서는 외모 비하 글이 올라오기도 해…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12일 밤 엠넷에서는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을 하루 내내 방송했고 해당 공연에서 마마무의 무대는 당연 손에 꼽는 무대로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 마마무는 솔라의 폴 댄스, 아이즈원의 김채원과 문별 등 가수와 함께하는 무대를 보여줬고 특히 화사가 입은 레드 컬러 보디슈트는 파격적인 섹시함을 보여줘 하루 내내 화제가 된 듯 보인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해당 복장이 불편했다는 시선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가슴 쪽이 파인 것은 물론, 하반신을 거의 드러낸 듯한 복장에 가족과 함께 보는데 민망하다는 의견을 전하는 이들도 있었다. 13일 일간베스트(일베) 사이트에서는 ‘화사 X냄새 여기까지 난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되기도 했다. 일베의 혐오 시선은 비난받아 마땅하나, 아이돌의 과한 노출 의상은 비판의 눈초리를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 파인,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시작한다
# 온라인 게임서 알게 된 사이, 실제로 만나 칼로 찔러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에서 13일부터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8개 전업계 카드사, 7개 겸영 카드사와 함께 해당 프로그램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의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사별 카드내역,카드정보, 결제예정금액, 3개월 이내 이용대금을 확인할 수 있고 포인트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내년 2월부터는 해당 서비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13일 오후 선릉역에서 20대 여성 둘 사이에 칼부림 사건이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강남 경찰서에서는 칼을 들고 사람을 찌른 23세 여성을 살인 미수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을 통해 알게 된 두 사람은 선릉역에서 실제로 처음 만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때처럼 갑작스럽게 터진 칼부림 사건이었기에 많은 이들이 해당 여성의 범행 동기를 궁금해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은 현재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이재명 “백의종군하겠다”
# 송파 혁신학교 반대 집회서 일어난 실랑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언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끈 듯 보인다. 12일 SNS를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당의 단합을 위해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필요할 때까지 당원으로서의 의무만을 충실하게 이행한다는 뜻으로 해석되는 가운데, 이는 탈당 가능성에 선을 그은 말이라는 의견이 많다. 해당 글을 접한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에서는 이재명 도자사를 비난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는 상황이다.
송파 지역에서는 혁신학교 지정 주민간담회가 13일 오후 1시 열렸다. 서울시교육청은 2019년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헬리오시티 단지 내 개교하는 3개 학교를 혁신학교로 지정하려 한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으나, 입시 경쟁에 불리하다는 학부모의 입장과 부딪히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희연 교육감은 한 30대 여성에게 등을 맞았고 임신 중인 학부모 한 명은 2층 회의실로 따라 올라가려다 막아서는 교육청 직원들과 실랑이 중에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되는 일도 있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