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돈 들여 BCG 경피용 백신 맞혔으나, 이제와서 발암물질 비소 함유 발견?
“2018년 11월 8일 목요일 이슈”
# 아이들에게 발암물질을 줘버렸다고 생각하는 부모들
#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사람들은 무얼 찾는 걸까?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BCG 경피용 백신에서 비소가 검출됐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비난과 분노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가격은 피내용과 비교해 4배 이상 비싸나 흉터가 적고 1인 1회용이라는 특징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선호했던 BCG 경피용 백신은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해서 기준 초과한 비소가 걸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해당 제품을 회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결핵을 예방하는 용도로 사용된 백신인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를 통해서 BCG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의료기관 372개소를 검색할 수 있기에 8일 오전 많은 이들이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도 검색한 것으로 보인다. 정부 측에서는 해당 백신이 어떤 검사를 통해 한국에 들어왔고 얼마나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는 가운데, 현재 관련해 국민청원이 여럿 올라온 상황이다.
# 모델 김우영, 오토바이 사고사
# 7일 새롭게 방송된 KBS 2TV 드라마 ‘죽어도 좋아’
모델 김우영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는 마포대교에서 오전 5시쯤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중에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여러 매체에서는 김 씨가 방탄소년단과 왈레의 ‘체인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바 있다. 그를 향한 안타까운 시선이 이어지는 가운데, 김우영이 오토바이를 탔을 때 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것도 잘못한 행동으로 지적 받고 있다.
7일 개방한 ‘죽어도 좋아’ 드라마는 이은진, 최윤식, 공명 등의 배우가 출연하는 KBS 수목드라마로 재벌 3세 강준호 대리로 변신한 공명의 모습 등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어내는 소재인 듯 보인다.
# 다이나믹듀오 9개월 만에 컴백 소식 알려, ‘북향’ 신곡 티저 공개
# 삼성폴더블폰 샌프란시스코서 UI 공개
공연의 신, 다이나믹듀오가 9개월만에 신곡을 들고 컴백할 예정이다. 신곡 타이틀은 북향이며 6일 SNS에 콘셉트 티저가 공개됐고 7일 리릭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새 싱글 북향은 1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접어서 쓰는 스마트폰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이제 현실로 다가올 전망이다. 중국에서는 지난달 말 폴더블폰이 공개된 바 있으며, 7일 삼성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센터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 폴더블폰의 사용자인터페이스 즉, UI를 공개했다. 업계에서는 내년 초쯤 해당 폴더블폰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