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넷째 주 월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10월 22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강남 PC방 살인범 김성수, 그를 향한 사람들의 비난

“2018년 10월 22일 월요일 이슈”

# 동의 수 약 90만, 강서구 피시방 살인 사건에 대한 청원
# 김성수, 이름과 얼굴 모두 공개됐다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수십차례 난도질당한 얼굴과 손, 강남 PC방 살인사건의 공포는 잔인한 피의자의 행동이 큰 두려움을 낳은 듯 보인다. 강남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가 22일 정신감정을 위해 치료감호소로 가게 됐으며 이송 중 처음으로 언론에 얼굴이 드러났다. 많은 이들이 김성수의 동생이 공범인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가운데, 공범 의혹을 묻는 질문에 김성수는 “공범이 아니다”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오후 기준 우울증, 정신질환, 심신미약 때문에 처벌이 약해지면 안 된다고 주장하는 청원글에 대한 청원 동의자 수는 약 87만9000명 정도로 계속해서 그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곧 90만을 앞두고 있다.

# 송유근, 21일 SBS 스페셜 통해 모습 보여
# 위메프, 에어팟 할인으로 노이즈마케팅?

지난 21일 SBS 스페셜에서는 송유근 씨에 대한 내용이 방송됐다. 논문 표절 논란에 휘말리고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송유근은 어렸을 때부터 영재 실력을 보인 것으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그는 방송을 통해 과거에 대해 남아 있는 감정이 없다는 것을 밝혔으며 어제의 자신을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보이기도 했다. 지난날의 힘들었던 감정과 앞으로의 결심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준 듯 보인다.

서셜커머스 위메프에서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몰리면서 위메프의 서버는 접속 장애를 일으키는 상태로 이어졌고 서버 다운과 구매페이지 접속 지연의 사태가 일어났다. 그렇게 몇몇의 소비자를 제외한 많은 이들이 시간이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품절됐다는 메시지를 받아야 했고 운영 관리에 소홀했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현재 청원에 글을 올리고 동의를 진행하고 있다.

# 39kg, 신지수 몸무게 인증
# 집사부일체에서 소식 전하고, 22일 정규16집 발매하는 이문세

배우 신지수가 아이를 낳은 후 육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근황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몸무게 39kg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했다. 몸무게 인증의 이유는 육아에 대한 공감과 위로를 얻고 싶음이 목적이었다.

이문세는 21일 집사부일체를 통해 갑상선암을 앓았던 시절과 힘들었던 이기게 도와줬던 반려견 룰루와 아내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문세는 방송을 통해 신규 앨범 작업을 하고 있다는 내용도 함께 전했는데, 방송 내에서 언급했던 앨범일 것으로 보이는 정규16집 앨범은 2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