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일요일 이슈]쇼미더머니777 많은 관심, 그리고 메르스
“2018년 9월 8일 토요일 이슈”
#쇼미더머니 777 그리고 출연했던 사람들
#판빙빙 실종 사건, 판청청은 팬미팅서 오열
토요일 오전 검색어는 나플라, 마미손, 키드밀리, 매드크라운 등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했거나 출연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인물들이 차지했다.
중국의 배우 판빙빙이 수개월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자 실종성, 사망설 등이 떠돌기 시작했고 판빙빙의 동생 판청청은 팬미팅에서 판빙빙의 얘기를 하다가 오열한 것으로 전해져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맥밀러 사망
#메르스 또다시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안겨주나?
래퍼 맥밀러가 26세의 나이로 사망한 것이 전해졌다. 사망 원인은 약물 과다복용으로 알려졌다. 쇼미더머니 777 래퍼 키드밀 리가 사망을 애도하면서 한국 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듯 보인다.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있다는 소식이 전국으로 퍼져나갔다. 2015년 한때 메르스가 유행해 대한민국은 힘들어했고 지금도 메르스라는 질병은 국민의 뇌 속에 무서운 질병으로 남아 있는데, 2018년 가을 또다시 그 두려움이 시작될지 많은 이들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2019년 9월 9일 일요일 이슈”
#본격적인 메르스 주의
#이낙연 국무총리 ‘메르스 대응 긴급 관계 장관 회의 실시
3년 밤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환자가 국내에 나타났다. 61세 남성인 이 환자는 8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쿠웨이트 출장 후 두바이를 거쳐 귀국했는데, 쿠웨이트 방문 도중 설사 증상을 보였고 그 이후 발열 가래 증상도 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메르스 사망률은 20.4%로 꽤나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질병인 가운데, 정부는 접촉자 조사를 신속하게 실시하고 추가 감염 여부도 함께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시네마 99day, 모든 영화 6000원
#선미 신곡, 실시간과 일간 그리고 주간차트까지 1위 달성…예능에서도 돋보여
롯데시네마는 지난 일요일 창립 기념일을 맞았다. 롯데시네마는 이 날 하루 동안 선착순 19만 9999명의 고객을 상대로 1999년 영화괄남 요금인 6000원에 영화티켓을 제공했다.
선미가 발표한 신곡 사이렌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고 이어 일간차트, 주간차트 1위까지 휩쓸었다.[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