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삶을 추구하는 인구가 점차 증가하며 관련 산업도 자연스레 성장하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는 권선구 올림픽공원 내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반려 놀이 공간’을 조성했으며, 제주도에는 반려견을 위한 관광명소가 유명세를 끌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전용 기능성 치아 관리용 껌이 개발되는 등 반려견 관련 산업은 활발한 모습을 보이는 추세다. 이런 상황 속에서, 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은 반려견을 위한 전문 자격증을 발급하고, ‘프로 핸들러’, ‘브리더’ 등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애견사업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유럽 EU 애견미용사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내에서 그 기술을 전파하며, 애견 미용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정민 원장은 “애견전문 산업이 활성화 되는 가운데, 반려견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자격증 발급과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이 밝힌 것처럼, 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을 통해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C급, B급, A급, 사범’, ‘핸들러 C급, B급, A급, 사범’에 응시해 수료함으로써 반려견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 원장의 약력은 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에서의 교육의 체계성과 전문성을 뒷받침해 준다. 이 원장은 한국 애견협회 핸들러분과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한국 애견협회에서 미용 심사위원, 핸들러 심사위원, 전 견종 심사위원, 부장심사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UAKC 국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겸임교수 직책을 맡고 있다. 반려동물 권익 향상 특별위원, 국가직무 능력표준(NCS)자문위원 및 국내외 애견심사경력과 도그쇼에서 BEST IN SHOW를 다수 수상한 경력은 그가 운영하는 미용학원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스페인 마리나도르 미용심사 및 도그쇼 초청심사와 국내 최초 유럽 EU 애견미용사 강사 자격을 취득함으로 한국인으로서의 애견미용 기술의 저력을 보인다.
이 원장은 “국내 최초로 EU 애견미용 강사 자격을 취득한 만큼, 앞으로도 애견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서 더욱 행복한 반려견과 삶을 만들어 가도록 돕겠다”며, 애견 미용 전문인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