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이은정 기자]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업계가가 ‘여심’ 공략을 위해 각양각색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GS25 “사탕보다 더 매력적인 추가 구성 상품 준비”
먼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날로 알려진 화이트데이에 사탕보다 더 매력적인 추가 구성 상품을 준비해 웩더독 마케팅을 펼친다.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뜻의 웩더독 마케팅은 메인 상품보다 더 인기 있는 사은품이나 사이드 상품으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주객전도 마케팅 기법이다.
GS25는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O!Oi)와 손잡고 에코백에 사탕, 초콜릿, 젤리를 담아 세트로 구성한 오아이오아이 컬래버레이션 세트 2종을 준비했다. 또 디자인 스타트업 반8과 손잡고 화이트데이용 쇼핑백을 40만개 한정 제작하고 판매 및 증정품으로 선물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GS25는 최근 출시된 젤리 신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또 GS25는 황금 개띠 해를 기념해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한 화이트데이용 굿즈인 ‘스누피러브 탁상시계’를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 미니스톱 “캐릭터상품&젤리상품을 중심으로 한 79종의 화이트데이 상품 판매”
미니스톱은 2018년 화이트데이를 맞아 캐릭터상품과 젤리상품을 중심으로 한 79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
먼저 미니스톱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는 3,000원 이하의 저가 상품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스톱의 저가상품은 귀여운 도라에몽 캐릭터로 디자인한 패키지에 롤리팝캔디가 들어있는 ‘도라에몽빅롤리봉지’, 작은 캔디 안에 과일 모양이 새겨져 있는 수제캔디 ‘그로비팝 캔디’, 초코, 딸기, 포도 마쉬멜로를 귀여운 포장으로 감싸 선물하기 좋은 ‘하늘 마쉬멜로우 컬렉션’ 등 11종이다.
미니스톱은 인기캐릭터인 베어스 스쿨 재키와 함께한 콜라보상품도 선보인다. 베어스 스쿨 재키는 동화책 캐릭터로 출발하여 15년 동안 영화, 뮤지컬, 팬시 등 다양하게 상품화된 귀여운 곰 캐릭터다. ‘재키옐로우’와 ‘재키화이트’는 재키의 캐릭터가 그려진 상자 안에 가나마일드, 청포토캔디 등 다양한 초콜릿, 캔디와 미니사이즈 재키수첩이 덤으로 증정되는 기획상품이다. 그 외에도 사랑스러운 재키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를 증정하는 ‘재키파우치’, 푸짐한 구성으로 선물용으로 알맞은 빅사이즈 상품 ‘재키25000’ 등 10종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 기획상품 구매 시 연인들을 위한 스톤헨지 커플링, 실버팔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 세븐일레븐 “가심비 높은 젤리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화이트데이(3월1~16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캔디류 매출은 전년 대비 11.5% 증가한 반면 젤리는 두 배 이상(126.9%)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맛과 모양의 이색 젤리를 활용한 패키지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먼저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짱구 또는 흰둥이 캐릭터 인형 1종(랜덤 구성)과 짱구가 좋아하는 초코비 과자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초코비젤리 3개가 함께 구성된 ‘짱구와 초코비젤리 먹자’를 준비했다.
실제 장난감 블록처럼 조립이 가능한 블록젤리 2개와 블록모양의 비누1개가 들어있는 ‘4D 블록젤리와 블록비누’도 선보이며, 여성 취향 저격 상품인 장미모양의 로즈블러썸젤리 2개와 향긋한 장미향의 비누가 담긴 ‘로즈블러썸젤리&비누’와 로즈블러썸젤리 2개와 장미 무늬가 새겨진 에코백이 패키지 된 ‘로즈블러썸 젤리&에코백’ 등도 판매한다.
그 외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디저트와 간편식도 판매한다고 전했다. [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