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압구정에 살고 있는 27세 직장인 여성 A씨는 올 해 10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휴가지를 알아보는 대신 얼굴과 전신 모두 가능한 지방흡입 방법을 찾고 있다.
A씨와 같이 설날이나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 회복기간까지 고려하여 수술계획을 잡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경쟁이 치열한 연휴일수록 더 꼼꼼하고 신중하게 병원선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많은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지방흡입 시술의 경우 단순히 지방을 흡입하여 사이즈를 줄이는데 큰 목적이 있지만 시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의 피부, 지방 상태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흡입해야 하며 시술 부위가 처지지 않도록 유지시켜주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이 충분한지, 시술에 대한 안전장비가 갖춰진 곳인지, 전문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지 등.. 꼼꼼한 사전조사 후 병원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의 부위는 얼굴(광대, 이중턱, 볼살)과 신체(팔뚝, 복부, 겨드랑이,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로 나눌 수 있는데 시술을 하는 곳 마다 피부 두께가 다르고 개인마다 지방양의 차이, 피부탄력, 시술 가능 여부가 달라지게 된다.
지방흡입수술이 처음인 경우이더라도 지방이 많이 뭉친 경우나 흡입 양이 많을 경우에는 지방흡입재수술 못지 않게 정교하고 까다로운 기술이 요구된다.
때문에 기존의 지방흡입 방법에서는 지방흡입 후 지방 뭉침, 심한 멍과 붓기, 피부 패임, 피부 울퉁불퉁함 등의 다양한 부작용 사례가 있었고 깊은 곳에 위치한 지방은 흡입이 불가능하기도 했는데 최근에 사용되는 VASER 베이저 초음파 지방흡입은 덩어리로 뭉친 지방을 충분히 녹인 후 액상화된 상태로 부드럽게 흡입하기 때문에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함 없이 매끈한 라인을 유지하며 기존 지방흡입 방법의 단점을 보완하였다.
베이저 지방흡입은 초음파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부위가 처지지 않고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리프팅 효과를 같이 시켜주며, 섬유세포와 콜라겐 생성이 되기 때문에 시술 후 매끈한 라라인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여 각광받는 시술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똑같은 베이저 지방흡입을 받았다 하더라도 시술의 결과와 만족도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 그 이유는 전문의료진의 숙련된 경험의 차이에 있다.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이재봉(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지방흡입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출혈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럴 경우는 지방흡입 최소절개부위를 통해 피와 염증물질이 섞인 수액을 최대한 배출시킨 후 하루 뒤에 봉합하는 개방성배액을 하여 주변조직의 손상, 붓기, 멍, 염증감소, 통증 최소화 하게 됩니다. 환자분께서는 지방흡입 수술 후 다음날 봉합을 위해 내원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으나 사실, 이 방법은 환자에게 좋은 지방흡입 방법이며 베이저 초음파와 함께 개방성배액 방법으로 지방흡입이 진행된다면 이중턱지방흡입 혹은 전신지방흡입의 첫 수술은 물론, 지방흡입재수술 케이스에서도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고 볼륨이 필요한 곳에 지방이식을 함께 시술 받는 경우도 많은데 정확한 볼륨과 개인의 피부상태에 적합한 시술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최근 3D카메라 시스템이 접목되고 있다.
라이프비즈 3D카메라 시스템은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비대칭, 볼륨 부족, 주름, 탄력 등이 측정되어 개인만의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학적인 분석과 전문의료진의 기술과 노하우를 더해 보다 더 확실한 지방흡입 혹은 지방이식 효과가 확인 가능해졌다.
많은 전문가들은 지방흡입 시술은 이중턱, 팔뚝, 허벅지, 지방흡입 재수술 등의 시술 부위와 시술 횟수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으나 시술에 대한 결과는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꼭 피부구조에 대한 이해, 지방흡입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시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카드뉴스 제작 : 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