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이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메신저인 ‘카카오 알림톡’을 이용해 월드비전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하는 후원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카카오월드비전’은 친구 추가 없이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정보성 알림 메시지 서비스인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하여 후원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많은 사람에게 월드비전 소식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월드비전은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후원 신청 웰컴 메시지, 아동 서신 도착 알림, 후원 관련 소식 등 안내 메시지를 발송할 계획이며, 글자 수 제한이 있는 문자 메시지보다 카카오 알림톡은 더욱 상세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 후원자에게 월드비전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희경 월드비전 후원자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이번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후원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확보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며 “월드비전을 믿고 응원해주시는 후원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후원자 중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원자에 한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는 후원자나 문자메시지로 알림 서비스를 받고 싶은 후원자에 한해서는 계속 문자메시지를 통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