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할 때 포털에서 검색창에서 포장이사견적, 포장이사비용, 포장이사금액, 포장이사추천, 포장이사업체추천, 등을 검색하여 포장이사방문견적를 신청하여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하여 선택한다.
모두들 최고의 서비스와 가격을 자랑 한다고 광고를 하고 있으나, 이사를 하는 당일에 말이 바뀌는 경우가 많다.
살던 집에서 이삿짐을 모두 꺼낸 상태에서 이사업체가 이러저러한 핑계로 웃돈을 요구할 경우 인데, 이러할 경우 소비자들은 그때 그때 임기응변으로 대응하기가 상당히 힘든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은 피해방지를 위하여 반드시 관인서면계약서 작성을 당부한다, 소비자들은 “설마 문제가 생기겠나” “귀찮아서” 등 안일한 마음으로 서면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저렴한 가격만 생각하고 구두계약만 했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그래서 포장이사 전문업체인 현대이사서비스의 유범석 팀장을 만나보았다.
▲ 어떠한 점에 대해 조심해야 하는가?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이삿짐의 양과 이사할 때 작업 인원, 작업 차량 그리고 층수에 따라 요구되는 장비 사용 금액, 옵션 비용 등 요구되는 모든 비용과 작업 방식들을 기재하고 만약 작업 차량이나 작업 인원 추가하게 될 때 발생될 수 있는 금액에 대해서도 미리 기재하는것이 바람직하다
▲ 현대 이사서비스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우리는 서면계약서 작성을 물론이고 추가 적인 부분까지 모두 기재 한다.
거기에 견적 비교 서비스는 전국의 이사화물운송주선허가증을 보유한 이사 업체만을 섭외해 약 60개 포장 이사 업체를 제휴 운영 중이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 전국이라면 어디를 이야기 하나?
서울시 (광진, 동대문, 중랑, 용산, 강북, ) 경기도 (수원, 성남, 화성, 분당, 안양, 의정부) 인천 (동구, 남구, 연수) 부산, 대구, 광주, 천안, 울산 등 60여 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대구(경산시,영천시)지역도 활발히 운영중에 있다.
▲ 고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새로운 집에 이사를 가는 사람의 기분은 정말 말로 표현하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부당한 대우를 피하기 위해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해서 기분좋은 이사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