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요가 ‘비크람 요가’ |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은 많다. 그러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지고 다이어트에서 해방되는 여성들은 많지 않다.
이유는 여성의 몸을 잘 이해하지 않고 무조건 체중만 줄이려고 했기 때문.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며 몸과 마음까지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요가야말로 여성에게 최적화 된 운동이다.
그중 ‘비크람 요가’는 확실한 효과와 건강까지 책임져 주며 여성들 사이에 큰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안양 인덕원 지역에 자리 잡으며 ‘비크람 요가’ 전도사로 활동 중인 윤여랑 원장은 “비크람 요가로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스타일링 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안양 요가 ‘비크람 요가’ 내부 전경 |
윤여랑 원장은 “사실 공대를 나왔다. 취미로 요가를 시작했지만 점점 요가의 매력에 빠졌다”며 “10년 넘게 강남 지역에서 활동을 하다가, 현재 국내 유일의 비크람 요가 센터를 인덕원 지역에 오픈했다. 강남과 압구정 등에서도 비크람 요가를 위해 우리 센터를 찾는다”라고 밝혔다.
그는 비크람 요가를 통해 “요가는 우리나라에서는 체중을 빼려고 하지만, 외국에서는 치료 목적으로도 사용한다”며 “디스크나 골절, 관절이 안 좋거나 폐나 심장질환 등 여러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에서는 닉슨 대통령이 디스크로 고생을 하다가 비크람 요가로 많은 효과가 나 유명해졌다”라고 말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크람 요가가 아직 생소하기만 하지만, 흔히 핫 요가의 형태로 알려진 비크람 요가는 90분 동안 26가지 동작을 수련하는 것이다. 40도의 온도와 50%~60%의 높은 습도를 유지하면서 비크람 요가의 효과를 배가시킨다.
▲안양 요가 ‘비크람 요가’ 윤여랑 원장 |
윤 원장은 “비크람 요가는 숙달되는데 대해 시간이 많이 걸린다. 어려운 동작들을 익혀야 하고 고난이도의 단계에 가서는 더 많은 실력을 요구하는 동작이 많다”면서 “그러나 정확하고 확실한 비크람 요가를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쉽지 않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래 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양 요가 센터 중 가장 활발하게 입소문을 타며 성장 중인 안양 비크람 요가는 “외국에서 공부를 한 실력 있는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있다”며 “수건이나 비품 하나하나, 서비스의 세밀한 부분까지 고객 만족과 효과를 중점으로 두고 최선을 다해 노력중이다”라고 말했다.
▲안양 요가 ‘비크람 요가’ 윤여랑 원장 |
여성의 몸을 가장 아름답게 만들어줄 수 있는 비크람 요가로 많은 여성들에게 활력 있는 삶을 전달하고 싶다는 윤 원장은 외면의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까지 아름답게 만드는 비크람 요가의 전문가로서 오래 자리잡고 싶다고 꿈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