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 처음인데 케이알티여행사로 괌 PIC을 다녀왔어요, 괌 여행을 알아보는데 PIC을 많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다녀왔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PIC을 처음 알았는데 괌에선 유명한 호텔이고, 식사도 맘에 들고 저렴한 가격에 객실도 무료로 슈페리어 플러스 룸으로 업그레이드 돼서 정말 좋았어요. 나중에는 사이판으로 월드 리조트 다녀오고 싶네요. 수고하시고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케이알티여행사 홈페이지에 가보면 상품마다 이용후기들이 빼곡하다. 특히 “PIC”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PIC은 케이알티여행사의 주력상품 중 하나로, 케이알티여행사는 괌과 사이판에 PIC이라는 가족중심의 리조트와 계약을 맺고 한 가족이 편안하게 여행 할 수 있는 가족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리조트 안에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따로 나가지 않아도 카약, 스쿠버다이빙, 워터파크 등 동력을 이용하지 않는 시설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IC 이용 여행객이면 누구나 골드카드를 사용해서 리조트 안에 있는 레스토랑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양식, 일식, 중식을 제공하고, 뷔페에는 한식 메뉴도 있다. 아울렛과 쇼핑몰이 셔틀 버스로 3분 내 거리에 있어 쇼핑도 용이하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클럽 메이트들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아이들을 맡기고 편히 쉴 수 있다.
다른 여행사들 상품에도 PIC이 있다. 하지만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케이알티여행사의 장점이다. PIC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여행업계의 패키지 상품은 초기 형태에서 벗어난 것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틀에 박힌 패키지 상품에서 벗어나 고객들의 편의와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점으로 한 상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한 월드 클럽투어, 전문 산악인 가이드를 붙인 하이킹 상품, 그리고 프리미엄 명문 클럽을 중심으로 하는 프리미엄 리그 패키지등 이런 상품들이 고객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결합하여 만든 콘텐츠 패키지 상품들입니다.”
장성흠 실장은 케이알티여행사의 경쟁력을 두 가지 언급했다. “일단 여행사는 서비스업이기에 고객관리 및 CS(customer satisfaction)팀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CS교육을 실시하고 있죠. 여행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최대한 경제적인 가격으로 고품격 여행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사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우수한 인재영입과 사후복지를 통한 사원들의 만족도가 우수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 대표이사로서 가장 큰 바람입니다.
사후복지를 포함한 기본적인 것 들, 체력관리 지원비, 출산휴가 장려 등을 전부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원들의 연봉인상 부분도 늘 유념하고 있고요. 동종업계에서 최고의 대우를 받을 수 있게 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사원 개개인의 만족도가 결국 케이알티여행사 이용하시는 고객들의 만족도와 직결한다고 생각합니다.”
케이알티여행사는 국내 10대 여행사 중의 하나로 14년간 여행업 발전에 기여했다. 회사의 역사와 규모에 걸맞게 꾸준히 사회에 공헌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다문화가정이 늘고 있는 요즘, 결혼이주 여성들의 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이 부모님의 본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또는 여행을 한번도 가지 못한 다문화가정이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방송국 측과 기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가을이라고 해서 세우는 특별한 계획보다는 항상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다하는 여행사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