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 네일아트 손톱 손상을 줄이는 비결

지금껏 젤 네일아트는 건조가 빠르고 흠집이 잘 나지 않으며 유지 기간이 길고 뛰어난 광택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이런 젤의 장점은 단점이 되기도 한다. 제거 방법이 번거롭고 손톱에 손상을 입힌다. 계절에 따라, 기분에 따라 젤 네일아트를 바꾸고 싶어도 손톱이 상할까 봐 신경 쓰인다.

“젤 네일아트가 장점이 많은데도 손톱 손상 때문에 하는 것을 꺼리는 분이 있어요. 하지만 드릴을 사용해 제거하면 손톱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죠.” 키큰언니네 함수정 원장의 말이다.

▲키큰언니네 함수정 원장 (사진=심건호 기자)

▲ 젤 네일아트를 드릴로 제거할 때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드릴의 회전 속도가 빨라서 한 번에 작업을 끝낼 수 있습니다. 작업 시간도 5분가량 걸릴 뿐이죠. 일반 화일로 젤 네일을 벗기려면 네일 화일로 갈고 아세톤 용액을 바르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아세톤 용액에 노출된 횟수만큼 손톱이 상하니까 드릴로 한 번에 제거하는 게 좋죠.

그래서 저는 100% 아세톤을 사용하는 젤 제거는 하지 않습니다. 100% 아세톤은 손톱이 건조해져서 쉽게 상할 우려가 있는데, 드릴을 사용하면 손톱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단, 드릴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님께는 100% 아세톤 성분이 아닌 손톱 손상과 건조를 막아주는 일회용 넌아세톤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때 드릴 사용이 미숙한 관리자한테 시술을 받으면 되려 손톱이 더 상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 울산에는 드릴을 사용하는 네일샵이 별로 없습니다.

드릴 기기와 소모품의 가격이 센 편이고 전문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드릴 기기의 사용법을 정확하게 배우려면 투자를 많이 해야 합니다. 일회성 세미나 교육만 받아서는 익힐 수 없어요. 네일 화일로 작업하는 것보다 드릴로 작업하는 것이 손톱을 덜 상하게 하는데도 일종의 진입장벽 때문에 섣불리 하지 못하는 셈이죠.

▲키큰언니네 함수정 원장 (사진=심건호 기자)

▲ 젤 네일아트는 어떤 것을 사용하나요?

일본 젤 상품을 주로 사용합니다. 일본 제품이 발림과 발색이 좋습니다. 또 일본에서는 화장품 등록이 까다로워서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 제품이 유해성분이 적고 순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 올해의 유행은 어떤가요?

지금은 크게 유행하는 스타일이 없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소 패션 스타일에 따라 디자인이 바꿜 뿐입니다. 저는 디자인을 완성하는 아티스트이므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소 패션 스타일에 따라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그러니 네일샵을 방문할 때 좋아하는 색상,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명확하게 말하면 좀 더 수월해집니다. 적어도 깔끔한 스타일인지 화려한 스타일인지를 정하는 게 좋겠죠.

▲키큰언니네 함수정 원장 (사진=심건호 기자)

▲ 초보 디자이너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합니다.

정말 기본이 되는 화일링에 신경을 쓰세요. 학원에서 배우고 익힌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네일아트는 천천히 해도 늦지 않는데, 기본기가 안 되어 있으면 당장 고객의 항의를 받게 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어요. 단순해 보이는 화일링 작업이라도 정말 아프지 않게 한다는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