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과 관련해 발은 ‘제 2의 심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하루 중 오랜 시간 좌식 생활을 해야하는 현대인들에게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에 발마사지가 효과적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에 발마사지 전문 업체를 운영하는 박철정 대표를 만나 발과 건강의 상관관계와 피로개선에 좋은 발마사지 방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 더풋샵 서면점을 간단히 소개해주시고 발마사지 업체 더풋샵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들려주세요.
‘더풋샵’ 서면점은 4년째 운영 중인 발관리 전문샵이다. 기본적인 캐치프레이즈는 ‘도심 속의 힐링’으로, 가족, 연인들이나 부모님께 힐링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부산에 먼저 오픈한 해운대 장산점에서 고객으로 서비스를 받다가 현재 서면 샵이 소재하고 있는 건물을 지을 때, 3층에 더풋샵이 입점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직접 운영하게 되었다.
특별히 더풋샵을 선택한 이유는 프랜차이즈 마사지 샵이 여럿 있지만 더 체계적이면서 고객관리 시스템이나 가맹점주를 위한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곳이 더풋샵만한 곳이 없었다. ‘서면 아로마’로 알려진 서면점을 포함해 장산점과 부산역점까지 더풋샵은 부산 지역에 3군데 입점해 있다.
▲ 더풋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소개해주시고, 더풋샵의 주요 이용 고객 층과 운영방침에 대해서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발-종아리-무릎을 40분 가량 케어를 해주는 서비스로 ‘정통 풋케어’가 있고, 그 외에 오래 서 있어야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나 하체 부종이 심한 분들을 위한 ‘다리가 예뻐지는 케어’라는 특별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 코스를 찾는 주 고객층은 여성분들이며 하체쪽으로 피로가 많이 쌓여 있는 분들에게 특수 아로마를 통해 한시간 가량 집중적으로 서비스 한다.
기본 발관리의 가격대는 3만원 선이고, 다리가 예뻐지는 케어는 일반가로는 5만원 선이지만, 선입금 후 회원가에 맞게 차감해나가는 방식을 이용하는 경우 20~25%까지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 중에 가장 반응이 좋은 분야는 ‘커플 발마사지’가 가능한 커플 스페셜 코스다. ‘서면 데이트코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으며 더풋샵의 전체 이용객의 40% 정도가 커플 고객일 만큼 20대에서 30대 초반까지 널리 이용하고 있다.
발마사지 뿐만 아니라 전신 아로마 관리까지 함께 병행하고 있다. 남성 고객과 여성 고객이 함께 이용하지만 상대적으로 여성고객이 더 많다. 발모양의 로고와 ‘더풋샵’이라는 상호를 사용하게 된 이유에는 마시지샵의 퇴폐적인 이미지의 선입견을 피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현재 직원은 관리사 7명을 두고 오전 11시에서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
▲ 커플 발마사지를 받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특별히 발관리가 필요해서 더풋샵을 찾는 분들은 어떤 분들이신지, 덧붙여 집에서도 간단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TIP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발이 신체의 오장육부와 관계된 기운을 담아내고 있다는 한의학적 견해가 있듯이, 발관리를 하는 일은 단순히 주무르는 것을 넘어서 전문적 교육를 받은 관리사들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의 현대인들은 하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향이 있고, 피로를 풀어준다는 차원에서 발 자체에 문제가 있는 분들보다 다리와 발에 피로가 집중되는 직업이나 부종이 있는 분들이 ‘더풋샵’을 많이 찾는 편이다. 그 외에는 부모님께 선불권을 선물하는 경우도 많다.
‘더풋샵’처럼 전문적인 매장에 찾아오기 힘든 경우라면, 집에서 간단하게 온수를 받아서 족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물론 족욕만 하는 것보다는, 커플이나 부부끼리 특별한 기술이 없더라도 손으로 발에 압력을 가하는 정도로도 하루의 피로를 푸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