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의 헤어트렌드는 깔끔하고 가벼운 머리다. 같은 헤어스타일이라도 개개인의 모발의 상태에 따라 그 스타일이 다르게 적용되며, 관리 또한 다르게 적용되어야 한다.
모발과 두피도 얼굴 피부만큼이나 중요하다. 헤어트렌드를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그에 맞는 관리법을 안다는 것은 이후에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필요한 요소다.
최근 인천지역의 헤어트렌드와 그에 따른 관리법을 듣기위해 유성민 실장을 만났다.
▲ 헤어 트렌드와 적용법
현재 남성의 헤어 트렌드는 봄철을 맞이하여 숏 컷, 리젠트 컷, 포마드 등 유럽식의 헤어스타일이 강세입니다. 짧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방송에서 남자 연예인들이 흐름을 이끌어가고 있는 부분입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 가지 스타일에 집중하여 모두가 따라가는 것보다는 각자의 개성을 연출하는데 집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여성분들은 색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에 따라 앞으로 컬러시장이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컬러를 찾고 있습니다. 동양인의 모발과 얼굴에 맞는 색은 색감이 강한 원색보다는 은은한 컬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색의 반사에 따라 다른 색을 연출 할 수 있는 색을 많이 찾고 있는 흐름입니다.
개인의 얼굴빛에 따라 색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노란 피부 빛을 지녔다면 초콜릿 브라운이나 붉은 빛 계열의 색을 추천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카키브라운 같은 색은 피부가 맑아 보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밝은 노란색계열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얀 피부를 가졌다면 붉은색계열과 밝은 노란색계열이 좋습니다. 로즈쿼츠 핑크색도 고려해 볼 만한 색입니다. 반면 푸른색과 보라색계열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피부라면 밝은 노란계열이 어울리며 원색을 적용해서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