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를 읽고, 뷰티계의 리더를 양성합니다. 한곳에 주력하는 것이 아닌 다분야에 최고를 지향합니다.
특히 해외트렌드와의 활발한 교류로 에어브러쉬 과정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선도합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수원캠퍼스변정란 원장은 역동적으로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뷰티계의 리더답게 당차고 아름다웠다.
10대 때부터 손으로 만드는 것과 화려한 컬러를 좋아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꿈을 키웠다는 변 원장, 이제는 업력 15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수강생들의 취업·창업까지 멘토역할을 자청한다.
올해는 국내 수강생 뿐만 아니라 20% 정도를 차지하는 국외 수강생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는 각오다.
다음은 변 원장과의 일문일답.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수원, 강남, 종로, 천호, 원주, 춘천, 강릉, 부평 등 전국에 43개의 대규모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개인 레벨에 맞는 회원관리시스템으로 운영을 한다. 강사진은 개인별 1:1 맞춤 강의로 현장에서 바로 일할 수 있는 테크닉 교육에 다양한 기술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또한 진학 상담 센터를 통해 2년제, 4년제, 대학원 등 뷰티학과와 관련된 대학진학률을 높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과 창업센터 운영하므로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국내 최초로 미용학원 원내 헤어숍을 운영해 수석 디자이너 & 원장의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기술 경험과 실습의 기회를 부여한다.
한류열풍으로 한국의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차별화된 시스템과 뛰어난 실력을 가진 MBC아카데미뷰티스쿨에 뷰티를 배우러 오는 국외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르샤’ 화장품 브랜드가 동화면세점과 롯데면세점에 입점되어 글로벌 시대에 맞게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교육의 강점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2012년 청소년우호기업으로 위촉됐다.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취약계층에 무상 교육을 제공한 결과다. 또 8년 연속 한국교육산업대상, 지난 2005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등 많은 기관에서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필리핀, 홍콩, 러시아, 중국 등과 연수체계 교류로 모과평, 트렌디노엔 등 해외 아티스트를 초청해 교육 세미나를 통한 학생들의 실력향상과 최고의 노하우를 주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네일아트 등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뛰어난 학생은 미국 해외연수를 보내주고 있다.
-향후 뷰티산업 동향을 어떻게 내다보나.
한류열풍으로 음악 뿐만 아니라 뷰티업계의 세계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이들이 증가하며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패션스타일까지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외에서도 우리나라 뷰티를 배우러 오는 사례가 늘어 우리나라 미용업계는 나날이 발전하리라 전망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수원캠퍼스 원장으로서 각오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수원캠퍼스의 원장으로서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일하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고자 15년간 교육자의 길을 걸으며 배우고 느낀 점은 ‘기술은 교육이다’ 라는 점이다. 끝임 없는 교육에 대한 열의과 예술적 감각, 긍정적인 마인드를 토대로 서비스 정신 그리고 진심으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귀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삶의 신조가 있나.
‘하면 된다, 될 수 있다’이다. 모든 일에 있어 힘든시기가 없다면 성장할 수가 없고,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긴다는 굳은 의지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볼 때 자부심을 느낀다.
-후배들에게 조언한다면.
최고가 되려면 10년 이상 기술 몸담으라고 한다. 뷰티리더는 관심과 노력으로 최고가 될 수 있는 자리다.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일을 사랑하고 작게는 주변부터 넓게는 국외까지
뷰티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최고가 분명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