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공주가 나오는 동화를 읽고, 누구나 한번쯤은 인생에서 공주가 되길 꿈꾼다. 그날이 바로 결혼식일 것이다.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고 세상에서 아름다운 신부를 꿈꾸는 여자라면 결혼식을 앞두고 피부부터 몸매관리를 필수다.
골막관리를 통해 많은 신부들에게 아름다운 쇄골을 선물해 준 고민정 원장은 “백설공주 속 마녀의 요술거울을 가진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단순한 케어를 넘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효과를 빨리 보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라며 자부심을 전했다. 골막관리 노하우를 가진 고민정 에스테틱의 고민정 원장을 만나 웨딩케어의 비결을 물었다.
골막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근본적인 케어
“신부들에게 어디가 예뻐지고 싶냐고 물어보면 쇄골부터 팔뚝살, 잘록한 허리 등 여기저기 다 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욕심이 많아지는 것이지요. 신부들에게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웨딩케어는 쇄골입니다. 오프숄더나 탑라인의 드레스를 많이 입는 요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쇄골이기 때문입니다.”
고민정 원장이 자신 있게 아름다워질 수 있다고 약속하는 이유는 골막관리에 있다. 근육과 근육 사이의 근막을 풀어 주는 것이 좋지만, 집을 지을 때도 뼈대가 중요한 것처럼 우리 몸도 뼈를 먼저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뼈와 뼈 사이의 골막을 풀어 인체의 흐름을 열어주는 골막관리를 해주는 것이다.
예비신부들이 결혼을 앞두고 찾아오는 만큼, 1대1 관리로 집중관리를 해주는데, 웨이브 곡선라인부터 가늘고 긴 목선, 쇄골라인, S라인, 작은얼굴, V라인까지 다양한 코스가 있어 신부들이 원하는 부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다양한 관리법은 고민정 원장이 같은 여성으로서 아름다움에 대한 신부들의 욕심을 알기 때문이다.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동시에 찾아주는 신부관리
일상생활 속에서 잘못된 자세로 틀어진 골반부터 바로 잡아주고, 그 다음 근육을 바로 잡아준다. 또한 그 사람의 뼈가 얼마나 틀어졌는지의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하는데, 그 강도가 조금씩 세진다. ‘웨딩케어를 받고 나면 몸이 아프지만,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받을만하다. 고민정 원장님의 관리는 다르다’는 예비신부들의 후기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심지어 관리 후 몸매가 달라져 웨딩드레스 가봉을 다시 할 정도라고 한다.
“많은 신부들을 관리하다보니 요술거울을 보고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사람이 누구냐고 묻는 마녀의 마음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허락되는 욕심이기 때문이지요. 저는 그런 예비신부님들의 아름다움을 만들어주는 사람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그 자부심을 자신감으로 바꾸어주는 것이 에스테티션으로서의 바람이기도 합니다.”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에 대해 누군가는 외모지상주의라고 비판할지도 모르지만, 아름다움은 마음까지 아름다워지게 만들고, 자신감 있는 사람으로 만든다. ‘고민정 에스테틱은 자신감과 당당함을 파는 곳’이라는 고민정 원장의 이야기는 근거가 있는 말이다. 스트레스와 노화로 인체의 흐름이 막힌 부분을 열어주는 고민정 원장의 수기의 자연요법은 각자에게 맞는 1대1 관리로 앞으로도 아름다워지고 싶은 신부들이 많이 찾을 것 같다.
단순히 ‘고민정 에스테틱의 관리는 좋아요’라는 후기보다 ‘팔뚝살을 없애주세요 하면 없어진다’, ‘아파도 참고 받을 만 하다’라는 신부들의 진정성 있는 후기는 고민정 원장이 30년이라는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짐작할 수 있게 한다. 아름다움을 만들어주는 사람으로서 어쩌면 고민정 원장이 백설공주 속 마녀의 요술거울을 진짜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