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뷰티를 가르쳐 온 송선화 대표는 뷰티를 계속 함께 하고 싶은 현장이라고 말했다. “학생들과 함께 일하면서 즐거움도 느끼고 보람도 느끼면서 뷰티는 저에게 삶의 즐거움을 얻는 곳이 되었습니다. 힘이 되는 한 계속 일하고 싶은 곳입니다”라며 학생들에게는 성실함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 전문 뷰티아카데미로서 아뜰리에 신촌이대캠퍼스가 가지고 있는 교육적인 강점은 무엇입니까?
아뜰리에는 프랑스 본사와 함께 44개국에 위치한 아카데미가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 헤어 등 뷰티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촌이대캠퍼스만의 강점이라고 하면 인재양성과 취업·창업 지원, 미용학과 진학 등 입니다.
2016년부터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에 대비하여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인재양성 등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뷰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각 뷰티분야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뷰티와 관련 직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적으로 가까운 마포·신촌 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 진행에 있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뷰티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뷰티 전문 인재양성을 목표로 강사 자격증 반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강사 트레이닝 코스 및 미용대회와 같은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해 미용강사로써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취업이나 창업을 목적으로 오는 성인이나 학생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은 기본으로 폭넓은 실무경험을 할 수 있도록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수강이 끝난 이후에도 뷰티업계에서 안정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취업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직장과 연계하고, 창업 후에 직원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학원생들을 소개해 주는 등 수강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고등학생들에게도 아뜰리에만의 전문적인 뷰티 관련 지식과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경험과 전문 강사진들의 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대표님이 생각하시기에 뷰티가 가지고 있는 매력은 어떤 것입니까?
자신이 가진 단점을 보완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것, 다른 이들도 아름답게 만들어줄 수 있다는 점이 뷰티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전문가로서 나의 기술을 가지고 나의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이 하기에 가장 좋은 직업이기도 합니다. 뷰티현장과 뷰티교육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 또한 다른데,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뷰티라는 직업은 즐겁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저 역시도 ‘일’이라기 보다는 ‘삶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하며 수강생들의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 대표님만의 뷰티교육 철학과 이를 바탕으로 아뜰리에 신촌이대캠퍼스와 함께 나아갈 방향은 무엇입니까?
뷰티를 배우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게 갖추어야 할 덕목이 있다면 성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능력의 차이라고 생각하지만, 조금 부족한 사람이 성실하게 노력한다면 그 차이는 좁혀지기 마련이고, 결국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뷰티업계에서 성공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목표의식을 가지고 모든 부분에서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학생들이 뷰티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바르고 정확한 뷰티교육을 하는 것이 바로 아카데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원이 되는 것이 아뜰리에 미용학원 신촌 이대 캠퍼스의 목표입니다. ‘성실함’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바르고 정확한 뷰티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급, 힘들어서 중도포기 하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주는 것, ‘뷰티’가 즐거운 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경험 제공을 통하여 잠깐 거쳐 가는 곳으로 여겨질 수 있는 미용학원에서 경험한 모든 것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인생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