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포미 뷰티센터는 본래 병원에서 함께 운영하던 메디컬 스킨숍으로 시작했다. 간호사 출신으로 8년 전부터 포미와 함께 해온 김민희 원장은 남다른 마인드와 그녀만의 확고한 신념으로 포미 뷰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포미 뷰티센터는 피부관리를 비롯해 몸매관리와 바디케어까지 전문으로 하고 있는 토탈뷰티샵이다. 아름다움을 관리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관리를 받는 동안 편안한 휴식을 취해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고객들을 최대한 배려한다. 슬리밍한 얼굴과 몸매를 가꿈과 동시에 휴식과 안정을 함께 취할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회원제 쿠폰이나 제품 구매를 일절 강요하지 않는다. 그렇게 해야 고객은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관리사 역시 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김 원장의 생각이다. 제대로 된 관리가 이뤄지면 자연스레 고객의 재방문으로 연결된다는 것. 그래서 첫 방문한 고객에게 무턱대고 회원권을 구입하길 권하기보다 일단 원하는 관리를 한 번 받은 후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을 것인지 충분히 생각하고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인지 포미 뷰티센터를 찾은 고객들은 재방문율이 굉장히 높은 편이다. 물론 동성로를 찾는 연령대가 젊어 그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도 하나의 비결이지만 부족한 여가 시간을 내어 방문한 것인 만큼 최대한 그들의 시간을 알차게 사용한다.
하나의 프로그램에 여러 가지 관리를 넣기보다 주요관리 하나에 옵션으로 원하는 부위를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예를 들자면 페이스 관리를 받을 때 팩 올리는 시간을 활용해 종아리나 팔뚝 등 원하는 부위의 관리를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비용 절감은 물론이고 시간도 2배로 활용하는 효과를 보는 것이다.
포미 뷰티센터는 관리 전 철저하게 피부 타입과 인바디를 통한 체형 상태를 측정한 후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확인한다. 상태에 대한 확인을 마치면 고객별로 본인에게 맞는 제품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충분히 상담을 거친 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제품 사용에 있어서도 천연 모델링 고급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있으며, 메디컬스킨케어 제품인 Cell Fusin C(이하 CMS)만 사용하고 있다. CMS는 화장품의 입자를 나노화시켜 피부 흡수율을 극대화시키고 천연향 사용 등 화학성분을 배제하여 현재는 병원에서만 사용되고 있는 최고의 메디컬스킨케어 제품으로, 포미 뷰티센터는 CMS 전 라인을 사용하는 유일한 뷰티숍이기도 하다.
청결과 위생에 있어서도 포미 뷰티센터의 노력은 인정할만하다. 최근 피부관리실의 위생 상태 불량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등 문제점이 지적된 바 있다시피 위생은 피부 건강과 직결된 문제다. 클렌징이나 팩을 한 후 닦아내는 스펀지를 해면이라 하는데, 이곳은 1회용 해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마저도 사용 전 소독 과정을 거친다.
관리사들은 수시로 손소독을 하고 있으며 위생마스크 착용을 기본으로 하며, 고객들에게 사용되는 기구와 비품 하나하나 철저하게 소독하고 관리한다. 단순히 자외선 소독기 안에 넣어둔다고 소독이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직원들에게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시키고 그에 따라 소독하고 관리를 한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간다.
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갸름한 페이스라인을 위한 윤곽관리나 화농성 여드름 피부 등 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관리는 김민희 원장이 직접 담당한다. 윤곽관리의 경우 시중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관리 받을 수 있는데, 효과에 대해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먼저 1회 관리를 경험해본 후 결정하도록 권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다.
김민희 원장은 고객관리와 운영에 있어서 뿐 아니라 직원들 관리에 있어서도 남다른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 직원들이 피부관리사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직원을 채용할 때도 뛰어난 기술보다 인성을 우선시 해 사람의 됨됨이부터 평가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이곳의 직원들은 이직율도 낮고 직원간의 우애가 좋다고 한다.
포미 뷰티센터는 오는 12월 1일 반월당 현대백화점 VIP 회원 전용주차장 앞으로 확장 이전할 예정이다. 보다 넓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포미 뷰티센터의 발전된 모습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