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만 하면 얼굴이 작아지는 일명 ‘박봄 미스트’로 유명한 태와선은 가장 한국적인 브랜드로 뷰티시장에 한 획을 긋고 있다. 과학적이면서도 마치 성형을 한 것처럼 단기간에 변화를 주기 때문에 한류스타들 사이에선 당당하게 ‘페이스메이커’로 자리 잡았다. 서양의 체계화되고 과학적인 방식과 한국적인 황실 전통 케어 방식을 혼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과학적인 마사지를 하기 때문에 메디컬과 에스테틱을 합쳐 ‘메디테틱’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자태와 선을 아름답게
태와선은 ‘자태(姿態)’와 ‘선(線)’이 합쳐진 말로 바디와 얼굴선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뜻이다. 뼈는 시간이 흐르거나, 장기에 문제가 생기는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다양하게 변형이 온다. 예를 들어, 역기를 많이 드는 사람은 손이 굳기 때문에 눈썹이 튀어나오고 사각턱으로 모양이 변한다. 이런 사람은 얼굴만 마사지하면 큰 효과를 보지 못하지만 손을 풀어 주면 건강한 얼굴로 돌아올 수 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가장 이상적인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이 태와선의 방법이다.
인체의 축소판 귀, 이혈요법으로 건강관리
얼굴마사지라고 하면 근육을 마사지를 해주는 다른 숍과는 달리 태와선은 이혈요법이라는 독특한 방법을 사용한다. 귀에 기석을 붙이면 얼굴에 손을 대지 않아도 림프배농과 혈관 펌핑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건강하고 탄력 있게 풀어지는 것이다. 또한, 속 근육까지 풀리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가 맑아지면서 부종까지 빠진다. ‘혈(血)’이란, ‘기(氣)’가 흐르는 경락상의 주요 부분으로 기의 출입처다. 혈이 막히면 기가 흐르지 못해 장기와 근육의 움직임에 영향을 준다. 이혈요법은 귀에 있는 혈 자리를 자극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이다.
태와선의 해외 진출과 한국 뷰티시장의 동반성장
해외 진출을 위해선 이슈나 마케팅이 가능해야 한다. 태와선의 경우엔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조건에 부합한다. 에스테틱을 기반으로 화장품이 나온 것도 주목할 점이다. 태와선은 이번에 중국에 진출할 예정이며, 여러 방송출연과 매체를 통해 한국의 뷰티를 알릴 것이다. 배은정 대표는 “에스테틱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른 회사의 좋은 제품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한국의 뷰티 전문가들이 해외에서 영역을 넓혀나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뷰티가 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것이 배은정 대표의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