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확장과 동시에 새로운 곳으로 이전을 시작한 프라임애드. 직원들의 편의와 앞으로 만날 클라이언트들을 위해 교통 편리하고 넓고 깨끗한 곳으로 이전을 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지내온 그곳에서 마지막으로 김태윤 대표와 온라인마케팅 관련 인터뷰를 진행 할 수 있었다.
▲온라인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게 된 동기
원래 하고 있던 사업이 있었습니다. 그 일을 어떻게 하면 잘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을 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렇게 독학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하다 보니 주업으로 바뀌게 된 것 같습니다.
내 일이라고 생각하고 파고 드니 길이 보이더라구요. 그런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의 프라임애드를 만들게 되었고, 지금은 확장 이전하는 단계까지 온 것 같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 굉장히 넓고, 방대한데 주력하는 부분은
굳이 주력한다는 부분은 따로 없고 통합적 고객맞춤형 으로 진행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체에 따라 바이럴(블로그,카페등) 홍보가 나은 경우가 있고 언론홍보가 나은 경우가 있어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의뢰가 들어오면 미팅을 가지고 그 업체가 가진 컨텐츠와 상품성을 확인 한 다음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웁니다.
▲구체적인 사례로 말씀해 주신다면
앞서 진행했던 업체를 들어 얘기하자면 용산에 있는 헤어샵에서 광고 의뢰가 들어왔었습니다. 업체와 미팅을 통해 이곳은 많은 손님들의 후기위주의 바이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관련해서 블로그,카페, 지식인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입소문이 나게끔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업체의 이윤이 크게 올라 지금도 꾸준히 저희에게 홍보를 맡기고 있습니다.
▲요즘 과대광고나 거짓광고들이 많이 있다는데
네, 요즘 일부 그런 광고들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저희 업계에서도 신뢰적인 부분에서 가끔 불신을 가지는 분들도 계시구요. 그런데 이건 어쩔 수 없는 현상인 것 같기도 합니다. 오프라인뿐 만 아니라 온라인 광고시장이 워낙 커져서 발생하는 문제의 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한 업체의 의뢰를 받고 홍보계획을 세울 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들을 가지고 포스팅 및 컨텐츠를 만듭니다.
그래야 후에 악의적인 후기나 뒤탈이 없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
온라인 마케팅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서 정확한 정보와 과장과 허구를 배제하고 유니크한 컨텐츠를 생성해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업체 자체 솔루션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광고주들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