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게머리부터 붙임머리까지 모든 머리스타일이 가능한 스페셜 헤어숍이 있다. 크레이즈 드레드의 세계상 대표를 만나보았다.
▲ 붙임머리 전문인 헤어숍을 창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일반 미용실에서 어려운 붙임머리나 레게머리 등의 특수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헤어숍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미용실의 긴 시술시간과 고가의 가격을 없애고 저렴한 가격으로도 이용 가능한 붙임머리와 특수머리 전문 헤어숍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술을 개발하고 이론화시켜 교육까지 하고 있으며 연예인들이나 연극단원들 특이한 스타일의 머리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 모두가 찾아주고 계십니다.
▲ 크레이지 드레드만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기술적인 부분으로 잘 할 수 없는 머리도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헤어숍입니다. 가발도 직접 만들고 있으며 전용 시술 제품이 따로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적습니다. 현재 9개의 지점을 운영중이고 탈모인 분들도 많이 찾아주어 가발로 인한 불편한 문제를 머리 증모로 해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직원교육도 직접 하고 있어 기술과 교육, 재료, 서비스가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붙임머리 협회 회장이며 자격증 시험과 단체교육을 통해 제자육성과 시술교육에도 하고 있습니다. 크레이지 드레드에 오신다면 안전하고 확실한 붙임머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붙임머리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붙임머리를 관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머리만 잘 말리고 빗질만 잘 하면 완벽하지만 머리를 말리지 않고 외출하거나 빗질을 잘 하지 않는다면 머릿결이 상하게 되고 붙임머리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붙임머리는 머릿결과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3개월에서 4개월 최고 10개월 정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 처음 붙임머리를 하려고 하는 분에게 유의할 점을 알려주신다면
처음 시술하는 사람이 중요하게 봐야할 문제는 가발과 시술자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자연스럽고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주는가 입니다. 붙임머리도 사람에 따라 다르게 해야 합니다. 두피가 약한 사람은 링같은 시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탈모가 있는 사람 은 본드를 이용해서 머리를 붙이는 헤어숍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 어떤 마인드로 일을 하고 있습니까
고객에게 항상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면 다시 찾아와 주십니다. 고객의 지난날은 저의 과거이고 저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고객이 없으면 크레이지 드레드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손님이 만족하고 저도 만족하는 헤어숍으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