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아름다운을 원하는 시대다. 무엇이 그토록 여성으로 하여금 아름다움을 찾게 했는지 그 근본적인 이유를 알 수는 없지만 이 세상 모든 여성들이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꿈을 갖고 있음을 부정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때문에 성형도 하고 여러 갖가지 관리를 하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에 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물론 성형을 통해 드라마틱한 만족감을 얻을 수도 있다. 여기에 ‘수기성형’을 추구하고 있는 관리샵이 있다.
손을 통해 성형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성형보다 위험성도 덜하다. ‘수기성형’이라는 단어를 쓸 정도의 자신감은 어디서 나왔을까. 에스더뷰티 건대 에스프리점 원경희 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기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원경희 원장님 간단한 소개 부탁.
원래는 영어강사였다. 그 직업을 갖고 있다가 전문 직종으로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직업이 무엇인가를 고민했다. 그러다가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었고 또 전문적인 기술을 갖고 할 수 있는 뷰티 쪽으로 방향을 잡게 됐다.
그 이후부터 뷰티 분야에 열의를 갖고 공부를 시작했고 뷰티미용학과 석사학위까지 졸업했다. 한국디자인학회지, 대한피부미용학회 등 학술지에 논문도 많이 실렸다.
에스더뷰티 건대점은 어떤 곳.
우리 샵의 경우에는 피부 관리와 그 외 ‘수기성형’이 주요 포인트다. 결자해지, 즉 원인을 알고 관리함으로써 결과를 바꾸는 관리 다. 다시 말해 체형(골격)이 예쁘고 반듯하면 그 결과로 표면적인 부분도 예뻐질 수 있는 것이다.
경막, 근골격, 피부를 다 같이 관리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성형을 통해 얼굴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본인의 얼굴에서 최대로 나올 수 있는 아름다운 선을 찾아주는 관리라고 볼 수 있다.
골, 경막, 근육, 림프, 신경의 원리를 알고 전체적으로 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동안세안법이라고 해서 세안을 할 때 어떤 방향을 두고 세안을 하게 되면 근육이 처지지 않게 된다고 하는 것처럼 근육이라는 것은 탄성을 가질 수 있는 일정한 방향성이 있다.
근육이 늘어지지 않고 쫀쫀하게 탄력을 갖고 유지할 수 있는 방향이 있는 것이다. 그러한 근육의 길항의 원리로 관리가 들어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피부를 대상으로 하는 피부 관리나 지압이 아닌 근육의 원리, 피부의 원리, 경락의 기본적인 원리와 인체 해부학의 원리를 알고 이론을 다 갖춘 상태에서 관리에 들어간다. 또 석고를 떠서 형태의 변화를 확인할 수가 있고 슬리밍 다이어트에 더해 몸의 라인변화 관리도 함께 하고 있다.
에스더뷰티 건대점 만의 차별성을 말해준다면.
이곳에서 시행하고 있는 관리는 결과를 가지고 하는 피상적인 관리가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의 핵심을 캐치해서 바꿔주는 관리다.
예를 들어 도미노가 무너질 때는 그 맨 앞에 핀이 무너졌기 때문에 연쇄적으로 옆에 있는 핀들이 무너져서 결국은 끝의 것이 무너지게 되는 결과가 되는데 이처럼 하나의 넘어짐으로 마지막의 핀까지 무너짐의 결과가 나타나기에 겉의 혹은 밖의 결과관리만이 아니라 근본적인 이유를 잡아서 관리가 들어가게 된다.
이는 ‘경막 관리’라고 하는데 주로 뇌와 신경, 호르몬의 균형을 관리한다. 치아는 제2의 뇌라고 한다. 치아에 모든 신경이 연결돼 있기 때문이다. 신경가지는 좌우에서 쌍으로 작용하게 된다.
양손을 뻩어 손을 좌우로 흔들어 볼 때 좌, 우 손의 움직임의 속도가 다른 경우도 신경전달의 불균형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치아의 키스톤(key ston)을 통한 좌우 양손의 움직임의 균형을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뉴로 페이스 관리가 핵심 포인트라고 하는데 뉴로 페이스관리란 무엇.
내 얼굴의 밸런스를 위하여 도움을 주는 셀프성형 운동방법이다. 얼굴형은 22개의 뼈의 조합에 의해 본래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든다. 앞니는 6초에 한 번 벌어짐으로 이마, 광대, 눈의 크기, 사각턱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한다. 뉴로 페이스는 치아의 키스톤(key ston)인 송곳니를 자극해 얼굴의 균형과 체형의 균형을 케어하는 방법이다.
뉴로 페이스는 신체 균형과 자세가 최적인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맞춤 제작이 들어가게 되는데 그 때 맞춰진 형태에 따라 신체의 균형에 따라서 평상시 흐트러진 자세를 ‘생체전류’를 전달함으로써 케어할 수 있다.
뉴로 테라피라고 해서 치아의 중심축인 송곳니를 관리해 뇌와 신경의 생체전류 균형을 통해 체형을 아름답게 관리하는 것이다.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변화를 추천하고 싶다고.
원리를 알고 관리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변화를 볼 수 있다. 고객입장에서 한 번 관리했을 때는 변화는 있으나 그 느낌이 미비하게 느껴질지라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고 나면 결과적으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수가 있다.
요즘 아이들은 아름다워지기 위한 방법 중 성형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안다. 정말 해주고 싶은 말은 만약 성형을 하더라도 신체의 균형(골격)을 자연스럽게, 건강하게 한뒤 더 예뻐질수 있는 방법으로 시술이나 성형을 선택하는 게 더 돋보이는 미(美)가 있을 것이다.
구겨져 있는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리면 표현하고자 하는 느낌이 덜 한 것처럼 비대칭인 얼굴보다 반듯한 얼굴 위에 표현이 더 빛을 낼 것이라는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내게 피부 관리란 처음 시작하게 된 2000년도부터 지금까지 배워도 그 갈증은 더해져만 가는 부분인 것 같다. 공부를 하고 나서 미에 대한 관심은 더 구체적으로 바뀌어 갔고 더 큰 열망을 지니게 만들기도 했다.
두 아이의 엄마로서, 에스더뷰티 테라피스트의 엄마로서 다짐하는 한 가지가 있다. 역대 미국 대통령 중 한 분이신 아브라함 링컨의 명언 중에 ‘나이 마흔에는 얼굴에 책임을 지라’라는 말이 있는데 항상 염두에 두고 있다. 어떤 마음으로 살아 왔는지 얼굴에 표현이 되기 때문일 것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아름다움의 첫 번째는 사랑을 지닌 마음일 것이며 두 번째는 균형 잡힌 건강한 체형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은 이러한 수기성형관리로 스스로 어쩔 수 없는 부분에 도움을 받는 거라 생각한다. 에스더뷰티가 지향하는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예뻐지자’는 나 스스로에 대한 다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