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챗구멍에 가득 낀 머리카락이나 베개에 잔뜩 떨어진 머리카락을 보면 얼굴빛이 잿빛이 된다. 과거에는 탈모로 인하여 고민하는 대상이 중년 남성이었지만, 최근 생활환경의 변화와 의식주의 변화로 인하여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상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탈모 환자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탈모를 치료하고자 상당수의 탈모인은 두피센터, 식이요법, 두피마사지, 모발이식 등의 돌파구를 찾는다. 수많은 방법 중에서도 방송매체를 통하여 확실한 효과가 인증된 것은 바로 ‘탁두’ 이다.
“하루의 10의 ‘탁두’로 탈모 고민 해방”
‘탁두’는 탁미숙의 두피사우나로 두피 전용 샴푸를 이용한 두피사우나 방법이다. 프리메톡 샴푸를 이용하여 샴푸를 한 상태에서 10분간 족욕을 하여 전신의 피를 순환시키며 두피를 깨끗하게 하며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 ‘탁두’ 프로그램을 만든 탁미숙 원장을 만나보았다.
탁미숙 원장은 두미래 두피 캐어 힐링센터의 원장으로 병원의 원장들과 탈모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오랫동안 연구해왔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질병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하여 임상을 통한 연구를 꾸준히 해온 탁미숙 원장은 의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탈모를 치료하는 두미래 두피 캐어 힐링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 두미래 두피 캐어 힐링 센터에서는 모발검사와 진단기를 통하여 원인과 두피 상태를 파악하여 환자를 케어하고 있다. 심리학을 전공하고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을 마친 탁미숙 원장은 영양, 심리, 사상체질까지 분석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린다. 특히, 식생활에서 탈모에 원인이 되는 음식을 피하고 탈모예방에 도움되는 음식을 알려주어 평상시에 어떻게 먹으며 관리해야 하는지 꼼꼼히 안내한다.
▲탈모의 원인과 탈모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탈모에 가장 큰 원인인 담배, 알코올, 커피, 밀가루는 피하며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한식 위주의 식단을 하는 것이 좋다. 그 밖에도 두피 전용 샴푸(프로메톡 샴푸)를 이용하여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다.
탁미숙 원장은 앞으로의 계획으로 “타이에는 타이 마사지, 중국은 발 마사지가 유명하듯 한국에선 ‘탁미숙의 두피마사지’가 유명해져 국가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두피관리센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