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그녀, 4D헤어 낙성대점 유니 원장을 만나다

스타일을 고려하여, 그 사람에 맞게 헤어를 디자인해주는 헤어숍이 있습니다. 입체적인 헤어디자인을 해주는 유니 원장을 만나보았습니다.

SAMSUNG CSC

▲ 헤어분야에서 일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까
지인 중에 헤어숍을 운영하신 분이 있어, 그 분을 보고 저도 나중에 헤어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는 꿈을 자연스럽게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을 하전 중 미래의 비전을 생각하게 되었고, 내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생각하던 중 헤어숍 원장을 목표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가위를 잡았던 것 같습니다. 22살부터 시작해 올해로 벌써 만 20년이 넘었습니다.

▲ 4D헤어숍과 다른 헤어숍과의 특별한 차이가 있습니까
대부분의 헤어숍은 헤어스타일만을 디자인합니다. 얼굴을 보지 않고, 상담도 하기 전에 고객에게 어울리지 않는 시술을 해주고 있습니다. 4D헤어에서는 헤어가 아닌 고객의 이미지를 디자인 합니다. 고객이 오면 어울리는 커트와 펌, 헤어칼라 등을 상담을 통해 시술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단점은 숨기고 장점은 부각시키며, 최대한으로 고객에게 어울리는 시술을 하는 것이 4D헤어의 강점입니다.

▲ 대회경험이 있습니까
어릴 때에는 대회도 나가보고, 잡지 촬영의뢰도 많아 촬영도 여러 번 했습니다. 이제는 시대가 보이는 것을 중시하는 시대는 지나고 자신의 기술력을 표현하는 시대로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커트와 펌의 기술은 기본이고, 직원교육이나 고객 상담 등 서비스적인 측면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닌 실질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헤어숍운영이나 창업을 바라는 사람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세요
많이 배워야하고 교육에 열정이 있어야하며, 자신감이 없으면 시작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한 동네의 작은 헤어숍은 사라지고 대형 숍의 프랜차이즈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 속에서 사라남기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인재를 찾아내어 교육도 시켜야하며, 미용기술 뿐 아니라 고객관리, 직원 교육 등의 서비스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헤어숍 원장이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열정 없이 매출만 바라본다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