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광택내외장 관리전문점 하이덴트크리닝은 유난히 최초로 세운 기록이 많아 눈길을 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분사식 유리막코팅공법, 3중살균소독시스템, 나노수성광택의 공법이 바로 그 내역들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유리막코팅에 있어 최고급 코팅제인 꼽히는 신제품 영국산 지테크닉을 런칭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게다가 자차보험처리 사고처리에 국내 유일 자동차도색 10년 품질 보증제도를 도입했다.
여러 공법들과 기술들을 개발해온 하이덴트크리닝은 국내 자동차관리업계의 첨병으로 나서며 관심의 온도가 뜨겁다. 이는 하이덴트크리닝 임충익 대표의 끊임없이 탐구하려는 천성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서비스 회사에 재직하던 시절 그는 국내 곳곳을 찾아다니며 자동차외형복원, 광택 유리막코팅 덴트 등의 기술을 어깨 너머로 배우는 열정을 보이곤 했다.
이를 토대로 몇 년 전 수원에 직접 매장을 설립했다. 그리고도 임 대표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는 지칠 줄을 몰랐다. 발을 넓혀 전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좋은 기술과 약품을 모색했고 이는 새로운 공법들을 개발하는 밑거름이 됐다. 분사식 유리막코팅공법, 3중살균소독시스템, 나노수성광택의 공법은 유리막코팅, 실내크리닝, 광택이라는 자동차관리의 큰 세 분야에서 각각 획기적인 공법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먼저 분사식 유리막코팅공법을 살펴보자. 기존에 스폰지를 바르는 공법으로는 50㎖밖에 도포하지 못했던 유리막코팅제를 분사기계를 사용해 200~300㎖까지 도포해 코팅두께를 무려 4~6배 정도 두껍게 하는 공법이다. 그리고 종래에는 실내크리닝이 자동차 실내 때만 닦아내는 수준이었다면 소독약품과 스팀소독장비 연막소독장비를 이용한 3중소독이 가능하게 만든 것이 바로 업그레이드 실내크리닝 3중살균소독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자동차실내의 세균을 모조리 잡는 방식으로 호평을 끌어내고 있다. 이어 나노수성광택은 유성광택이나 일반 수성광택과 달리 자동차도장면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도 광택을 낼 수 있는 신개념 수성광택방법을 말한다. 작년에 서울 대치동으로 이전해 둥지를 튼 하이크리닝에 모든 차는 임 대표가 직접 손을 보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있다.
그의 장인정신은 이곳에서도 여전히 직접 챙기는 꼼꼼함으로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넘쳐나는 고객을 감당할 방법이 없지만 그럼에도 임 대표는 “작지만 알찬 곳이 되고 싶다”며 계면쩍은 듯 웃었다.
하이덴트크리닝은 향후에도 자동차외형복원 자동차광택 덴트광택 실내크리닝 유리막코팅 신차코팅 분야는 물론 10년 품질보증제도를 토대로 자차보험처리 등의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항상 선두에 있으리라는 보장이 어디에도 없다”며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새로운 제품을 모색해야 안심이 된다”며 임 대표는 여전히 발로 뛸 의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