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수 년 업력의 전원주택의 명가 ㈜더존하우징에서 집짓기 가이드북 ‘집, 짓다’를 펴냈다.
㈜더존하우징은 그간 주택관련 가이드북 6권을 발간하며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현장경험과 시공노하우를 제시해왔다.
‘집, 짓다!’는 ‘10년 젊어지는 집짓기 프로젝트’란 부제처럼 독자들에게 행복한 집짓기를 실현하도록 배우기, 그리기, 세우기, 지키기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 꼭 알아야 하는 지식, 건축용어를 소개하고, 어디에 어떻게 지을 것인지, 내 집 관리요령 등을 안내한다.
특히 ‘집 한 채 지으면 십년은 늙는다’는 속설처럼 어렵게만 느껴지는 집짓기의 모든 것을 비교적 쉽게 설명하고 핵심만을 정리해 전문이론서나 상대적으로 미화되거나 흥미 위주의 관련 서적과 차별화 했다.
㈜더존하우징 관계자는 “고객들이 라이프스타일을 구가하고자 전원주택에 비용을 소요하지만 집짓기에서부터 어려움을 겪으면 향후 즐기려던 라이프스타일까지 꼬이기 시작한다. 더구나 살아가면서도 어려움은 지속된다”며 “그만큼 주택을 짓는 일이 일생일대의 큰 결정이며 치열하게 달려들어야 하는 일”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집, 짓다!’는 이러한 고객의 입장에서 설계 시공 전문회사의 혁신 사례와 노하우를 전문적이면서도 재미있게 담아내도록 온 힘을 다했다”며 “독자들이 즐겁고 편한 마음으로 한 페이지씩 읽다보면 어느덧 내 집이 한 채 지어질 것”이라고 환하게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