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지만, 남녀노소를 따지지 않고 자기관리에 철저해야 하는 시대다. 그래서 좋은 기능성 화장품을 찾거나 피부관리실에서 전문가의 손길로 세월의 흔적을 감추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한 뒤에 정확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신촌피부과 차앤유클리닉의 유종호 원장을 만나 세월을 감추는 방법을 들어보았다.
▲ 최근 아큐스컬프 강연을 통해 차앤유클리닉은 물론, 유종호 원장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피부전문의로서 활동하는 범위도 다양하실 것 같은데요.
국내 레이저 의료계의 권위자라고 표현해주시기도 하지만, 저는 전문의로서 더 나은 발전을 위해 노력할 뿐입니다. 현재는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세브란스 에스테틱 연구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아큐스컬프 자문의를 맡고 있습니다. 1,000여 명의 피부과 개원의 및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울트라V리프트와 접목 가능한 레이저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아큐스컬프 강연은 많은 이들에게 그 전문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꼈습니다.
▲ 고령화시대가 되면서 남녀노소를 따지지 않고 주름을 지우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요즘엔 주로 어떤 시술을 많이 하는 편이십니까?
나이가 들면 이마엔 깊은 주름, 눈가·목·입가엔 잔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고민을 안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엔 얼굴주름을 펴기 위해 피부를 절개하고 잘라내는 수술이 대세였지만,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V라인이나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얼굴 실리프팅, 보톡스나 필러 시술 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 피부과 전문의로서 유종호 원장님께서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차앤유클리닉만의 시술이 있다면?
비수술적 방법으로 주름과 피부탄력을 치료하는 실리프팅 시술은 그 효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전문병원이나 피부과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 실리프팅은 얼굴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목주름, 눈가의 굵은 주름 등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실을 이용하므로 피부과에서의 시술 시간은 짧은 편이고, 통증·부기·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도 적으며, 시술 당일 세수나 화장을 할 수 있어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2~30대의 젊은 층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납니다.
실리프팅 종류로는 울트라V리프팅, 회오리리프팅, 마이다스리프팅, 마리오넷리프팅 등으로 나뉩니다. 피부 속에 녹는 가는 실을 삽입하는 실리프팅은 콜라겐 형성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탄력증진, 주름개선, 피부미백 등의 효과를 발휘하는데 이때 쓰이는 의료용 녹는 실은 신체 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되며, 피부에 흉을 남기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 시술을 받을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가격이 저렴하면서 실리프팅 잘하는 곳을 찾는 경우보다, 체험 후기나 사용하는 실이 허가받은 정품인지, 피부과 의사의 시술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 비수술적 방법이라는 점에서 실리프팅을 많이 선호하는 듯 보입니다. 또한 실리프팅 시술로서 차앤유클리닉이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신다면?
실리프팅은 이미 유명한 시술이지만 차앤유클리닉이 실리프팅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차앤유만의 테트라리프팅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실리프팅의 경우 고정점이 상대적으로 약해, 효과 유지기간이 길지 않지만, 차앤유클리닉의 테트라리프팅은 울트라V라인, 회오리리프팅, 마이다스리프팅, 마리오넷리프팅 등 환자의 피부타입, 골격모양 등에 맞게 서로 다른 기능의 실을 이용하여 맞춤 실리프팅 시술을 해드리기 때문에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리프팅 전문가로서 같은 분야에 있는 이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효과적인 실리프팅을 하려면 얼굴 전체를 당기기보다 개인의 얼굴형에 알맞은 방식으로 특정 부위에 주안점을 두고 실리프팅을 시행하는 게 좋습니다. 회오리, 마이다스 등 실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실을 견인하는 포인트와 힘이 얼굴 형태에 부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