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에듀, 옐리매트의 기능을 강화한 2016년형 제품 출시

아이가 있는 대부분의 가정집은 매트를 이용하고 있다. 매트를 이용하면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을 뿐더러 넘어져도 다치지 않는다. 학습기기 전문업체 ㈜매직에듀에서는 일반 놀이매트에 학습기능을 더한다면 매트의 효용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매직에듀는 아이들이 매트위에서 놀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활동을 함으로써 인지발달단계 아동의 언어 및 지능발달과 창의성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수년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해 6개 언어로 말하는 옐리매트를 출시했다.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으뜸상품으로 선정 된데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으뜸상품으로 지정되었다.

옐리매트는 출시 이후 국내·외 유아용품 박람회 참가, 온라인 및 SNS 마케팅, PPL광고 등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이제 베이비맘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인기 있는 매트가 되고 있다. 또한 KBS미디어에서 진행하는 스마트누리사업 제품으로 선정되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에 판매되고 있으며 G마켓, 옥션,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시장은 물론, 전국에 있는 전자랜드와 롯데하이마트 매장에도 하나하나씩 입점 매장이 늘어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미 중국 시장에 발을 들여놨으며, 호주,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남미 등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기능을 향상시킨 2016년형 옐리매트 출시

㈜매직에듀의 이건찬 대표는 기존의 옐리매트의 색 표현이 다소 불만족스러웠다고 말한다. 옐리매트에 적용하고 있는 특수 인쇄방식의 특성 상 노란색이 연두색에 가깝게 나오는 등 자연색을 구현하는데 다소 미흡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2016년형 옐리매트는 더욱 정교한 기술개발로 그런 부분을 보완해 완벽한 색 표현을 해냈다. 더불어 매트 제조공법을 더욱 발전시켜 탄발력과 생활방수기능을 한층 강화하였다. 2016년형 옐리매트는 오는 8월 중 온ㆍ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층간소음, 놀이, 학습을 한 번에. 말하는 스마트 놀이매트

옐리매트는 독창적인 학습기능 외에도 놀이매트 본래의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특징이 다른 몇 가지의 원료를 혼합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매트에 비해 충격흡수나 내구성, 탄발력이 뛰어나다. 또한 특수한 제조공법을 통해 민감한 어린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톨루엔이나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성분을 제거함으로써 공인시험기관의 까다로운 피부자극테스트에서도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옐리매트 표면에는 한글과 알파벳, 숫자, 사물, 동물, 요일, 색깔, 동요, 동화, 세계 여러 나라 소개 등 2,500여 가지의 콘텐츠가 있다. 소리펜으로 옐리매트 표면의 특정 이미지를 가볍게 터치하면 각 콘텐츠에 맞는 자연음에 가까운 소리가 난다. 더불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6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아이가 매트 표면에 있는 한국어 아이콘을 터치하면 모든 콘텐츠가 한국어로 출력되고, 중국어 아이콘을 터치하면 즉시 중국어로 변환된다. 이러한 편리성으로 인해 외국어를 배우려는 엄마 아빠는 물론, 아이들을 맡아 키우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아이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며 만족해한다.

매트 내부에 어떠한 장치도 없는 안전한 매트

많은 사람들은 소리가 나기 때문에 매트 내부에 전자회로 장치 같은 것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놀랍게도 옐리매트의 내부에는 아무런 장치도 되어있지 않다. 그것은 ㈜매직에듀의 특허기술을 사용하여 맨눈으로는 식별이 어려운 미세한 점들을 인쇄하여 이를 소리펜으로 인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그렇다. 특히 옐리매트는 표면에 친환경재료인 수성우레탄 코팅을 함으로써 어린이 피부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20,000회 마모테스트에서도 100% 인식률을 보이는 등 내구성이 우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소리공학을 접목하여 자연음에 가까운 소리로 재현되는 달걀모양의 소리펜

㈜매직에듀에서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매직 소리펜으로 읽을 수 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옐리인형도 인형라벨에 소리펜을 갖다 대면 15곡의 동요가 무작위로 나온다. ㈜매직에듀의 소리펜은 다른 소리펜과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

㈜매직에듀의 소리펜은 일반상식을 뛰어넘는 달걀모양이다. 이 형태는 소리공학을 접목해 자연음에 가까운 소리를 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다. 요즘 아이들은 다양한 형태의 소리펜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들의 경우 감각기능이 덜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음이 아닌 일반 소리펜에서 나오는 기계음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청각발달 장애는 물론 스트레스 요인이 되므로 이를 개선하는데 최대한 노력했다고 한다.

초기 디자인은 옐리 캐릭터와 소리펜의 몸체가 하나로 결합되어 있는 일체형이었다. 그러나 사용테스트 과정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으로 인해 캐릭터와 소리펜 몸체를 분리하려는 행동특성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수개월 간의 기술검토 과정을 거쳐 캐릭터와 소리펜 몸체가 분리되는 오늘의 소리펜이 완성되었고 이로 인해 고장요인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매직에듀의 상품은 옐리매트 뿐만 아니라 자석보드, 자석퍼즐, 브로마이드, 옐리인형 등 다양하다. 8월 중에도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에 있다. ㈜매직에듀는 새로운 상품이 출시될 때 마다 홈페이지에 새로운 콘텐츠 버전을 올려 기존 고객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꾸준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들의 기대와 사랑에 부응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