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L(37)씨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원미동에 위치한 레인휘트니스를 찾았다. 직장에서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로 체중이 늘고 허리 통증도 생겼기 때문. 그는 이곳에서 맞춤 퍼스널트레이닝 상담을 받고 운동을 시작한 지 3달 만에 표준체중으로 복귀하고 허리통증도 완화됐다.
레인휘트니스 김준환 퍼스널트레이너는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며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트레이닝을 찾는 욕구도 점점 늘고 있다. 이곳에서는 고객의 체성분 분석과 근육밸런스 등 다양한 체력요소 평가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의 맞춤 운동을 제안한다”며 “고객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한 운동 진행으로 운동 효과를 극대화해 고객 반응이 좋다”고 환하게 웃었다.
그 역시 군대를 다녀와 국외로 공부하러 떠나기 전, 몸을 만들고자 시작한 퍼스널트레이닝의 매력에 푹 빠져 지금까지 한 길을 걸어왔다. 그는 “운동의 트렌드를 맞춤 운동이 주도하고 있다. 트렌드에 맞는 퍼스널트레이닝을 제안하고자 고객의 눈높이에서 온 힘을 다할 것”이라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준환 퍼스널트레이너의 최종 꿈은 전문 퍼스널트레이닝 센터를 건립하는 것. 그러고자 정책적 바람 점도 전했다. “퍼스널트레이너의 위상 강화와 경쟁력 제고하고자 국제 자격증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역량의 퍼스널트레이너를 톡톡히 컨트롤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역할이 뒷받침 돼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