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피어라 커뮤니티’ 참가자 모집

수원문화재단은 다음달 3, 4일 이틀간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하는 2014 공동체 기반 예술프로젝트 순회 워크숍 ‘피어라 커뮤니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7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참가신청서 제출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지원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주최하고 경기지역 12개 기초문화재단과 변화를 위한 예술네트워크 ‘머리에 꽃’이 공동 주관한다. 참가 대상은 수원 내 공동체 예술에 관심 있는 예술가, 기획자, 예술단체, 생활문화공동체 대표자 및 실무자 등이다.

워크숍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첫째 날은 국내 커뮤니티 아트 우수사례로 대전의 복합문화예술공간 ‘산호여인숙’의 활동에 대해 송부영 대표가 발표한다. 이후 커뮤니티 아트의 발생과 개념에 대해 정원철 추계예대 교수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참여자 간 그룹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밑그림을 그려보고 이를 위해 예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백현주(예술과 텃밭 밭장), 민경은(여러가지 연구소 대표), 윤종필( 꾸물꾸물문화학교 교장), 한문희(머리에 꽃 크리에이터) 등 공동체 기반 예술 관련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프로젝트 기획을 돕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