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드메이트(대표 지승배)가 한동대학교 ICT 창업팀 ‘손길’과 업무협약을 맺고 6월부터 포항시를 시작으로 경상도 지역에서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동대학교 ICT 학부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창업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으로, 체계적인 실전 위주의 창업 최적화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고 있다. 위드메이트는 이러한 한동대 ICT 학부의 ‘손길’팀과 병원 동행 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학문적 연구와 더불어 실제 서비스 제공까지 나아가는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력에 대해 위드메이트의 지승배 대표는 “창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한동대 손길팀과 함께 병원 동행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영광이다”며 “그 동안 문의가 많았으나 동행 인력 등의 인프라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던 경상도 지역의 고객님께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문적 연구를 통해 서비스의 깊이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한동대학교 ICT 손길팀의 정다솜 팀장은 “창업을 통해 고령화 시대를 극복하고 시니어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위드메이트의 병원 동행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며 “당장의 경쟁 의식을 뒤로하고 의료 사각지대를 없앤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적극적인 도움을 준 위드메이트에 감사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는 창업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드메이트는 지난해 온라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을 최초로 런칭한 국내 최대 규모의 동행 서비스 전문 기업이며, 지난 5월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2기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주목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