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경기도 고양시의 경기콘텐츠진흥원·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 허브에서 ‘뉴미디어 Step-Up 클래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뉴미디어 Step-Up 클래스’는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창업 저변을 확대하고 역량 있는 창업자 육성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 실무,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등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을 위한 실습 중심의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론형 교육 프로그램과 비교해 지루한 느낌이 없고 교육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참여를 유도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산업체 실무자 및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육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었다. 수료자 중 우수 창업자에게는 특별히 초기 사업비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 100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기도 거주자 및 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생은 누구라도 신청해 방송·영상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교육 신청은 8월 26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접수 마감 후 서류 및 대면 평가를 통해 총 40명 이내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은 경기문화창조 허브 홈페이지 (www.ghub.c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