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넷째 주 목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10월 25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5일 네이버에서 주목받은 영화 한공주, 강용석 법정구속과 함께 검색어에 오른 도도맘

“2018년 10월 25일 목요일 이슈”

# 한공주가 네이버 검색어에 오른 이유는?
# 도도맘 김미나, 강용석 법정구속과 함께 주목받다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25일 오후 네이버에서는 한공주, 영화 한공주가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한공주의 배우 천우희가 멜로영화 버티고의 여주인공으로 정해지고 채널 CGV에서 영화 한공주가 방영되는 것이 결정되면서 키워드 한공주가 검색어 순위 1순위로 오른 것으로 판단된다. 한공주는 끔찍했던 밀양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며 많은 사람들에게 해당 사건의 슬픔을 전하는 내용으로 그려진 영화다.

현재 강용석 변호사가 법정구속인 상태로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도도맘 김미나의 근황이 알려져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다. 도도맘 김미나는 TV조선에 의하면 한 건설회사 직원으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전 남편과 이혼 후 두 자녀에 대한 친권 및 양육권을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문화센터 겨울학기 수강신청 시작
# 태광그룹 이호진, 세 번째 2심 재판받는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세 대형마트 문화센터가 25일부터 겨울학기 수강신청을 받기 시작하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이마트 문화센터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진행했으며 접수기간은 12월 7일까지다. 할인 기간은 11월 7일까지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문화센터에 대해 검색한 듯 보인다.

태광그룹 이호진 전 회장이 횡령, 배입, 경영비리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가운ㄷ 세 번째 2심 재판을 받는다고 전해졌다. 대법원은 25일 이호진 전 회장의 재상고심에서 징역 3년 5개월 및 벌금 6억원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깨고 서울고법으로 사건을 돌려보냈다.

# 경주 2.3 규모의 지진 발생
# 류현진, 월드시리즈 선발투수로 등판했으나 팀 패배

25일 경주에서 규모 2.3의 여진이 발생했다. 경주는 지난 2016년 큰 규모의 지진을 겪었던 지역으로 그 이후로 주민들은 지진에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작은 지진에도 불안감을 보이고 있다. 주민 일부는 지진을 직접 느꼈고 기상청에 문의를 남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류현진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에 한국인 선수로는 처음으로 선발투수 자격으로 등판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지만 류현진이 속한 팀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패배해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대한 소식을 접하기 위해 한 때 월드시리즈와 류현진 등의 검색어가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