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에스푸드는 계육가공 및 치킨재료를 자체 개발, 생산, 판매하는 치킨관련 종합기업이다. 1995년부터 치킨용 소스, 파우다, 기타 부재료를 OEM생산, 판매하는 시스템을 갖추어 종합유통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신제품개발에 주력하였으며, 소자본으로 치킨사업을 할 수 있도록 창업 및 영업에 관한 컨설팅 서비스를 하고 있는 치킨 관련으로는 종합전문회사이다.
시에스푸드는 1995년 11월에 알파유통을 설립하여 치킨재료 총판 전국 유통으로 시작, 2000년 치킨용 소스 및 파우다 20여종 개발, 2005년 알파유통 치킨푸드시스템 인수합병 확장이전, 2006년 (주)시에스푸드로 상호변경, 2008년 오븐구이 시스템과 구이용 파우더 개발, 2009년 계육류 특수 염지 시스템 개발 전국 유통, 2011년 식육포장처리업허가, 2017년 회사확장이전(HACCP 시설완비), 2017년 축산물가공업허가(허가번호 제2017-0262102호)를 거쳐 지금의 시에스푸드로 활발히 운영중이다.
시에스푸드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치킨을 육가공 공장을 직접 운영하여 신선한 상태의 닭을 손질한 후 절단, 염지, 포장등의 작업을 거쳐 완성된다. 위생적인 닭고기를 생산‧공급해 육계산업의 발전에 도모하고 모두가 사랑하는 핵심 식품사업으로 원료 공급을 위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시에스푸드의 인터넷 쇼핑몰인 ‘치킨오픈샵’은 치킨관련 모든 소스와 파우더, 염지닭, 순살, 부분육, 박스류 등 전국유통망을 개설해 멀티시스템을 갖춘 온라인쇼핑몰이다.
(주)시에스푸드의 이원창 대표는 일반 계육 유통은 다른 업체들과 비슷해 보이지만 육가공과 창업, 컨설팅, 인테리어, 치킨재료 공급의 종합적인 시스템을 두루 갖추다보니 경쟁력이 있다며 치킨의 맛을 좌우하는 염지작업까지 이뤄진다. 또한 이원창 대표는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해 국민건강식품으로 신뢰할 수 있는 청결, 안전, 가치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다.
시에스푸드는 참숯과 스모그향이 가미된 맛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구꼬구꼬’를 2018년 하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직화로 인한 유해성이 없는 기계를 개발해 특화된 맛을 낸다. 트랜드를 예측하고 그에 대한 반응을 바로 해 빠르게 변하는 소비행태에 선도하는 치킨관련 기업으로 시에스푸드만의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의 모든 단계를 중점적으로 관리한다. 무엇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작업환경과 외부요인을 꼼꼼히 살펴 종합회사답게 전 공정을 신뢰로 삼는 기업이 되겠다”라고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