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성형이라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좋은 관상을 만들기 위해 성형 등의 시술과 수술로 외모를 가꾸는 것을 말한다. 외모도 하나의 스펙으로 자리 잡고 있는 시대, 최근에는 이전부터 추구해오던 커다란 눈, 오뚝한 코 대신 좀 더 젊어 보이면서도 밝은 인상으로 바뀔 수 있는 관상성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입꼬리성형이다. 입꼬리성형은 지방과 근육의 무게 때문에 처진 입꼬리를 균형에 맞게 올려줌으로써 어두운 인상을 밝은 인상으로 바꿔줄 수 있도록 교정하는 관상성형이다.
입꼬리가 처진 원인은 다양하나 보통 입꼬리의 올림근과 내림근 중 내림근의 힘이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올림근의 힘이 약해져서 입꼬리가 처지게 된다. 이를 성형시술로 위로 올려주어 교정하면 가만히 있어도 웃고 있는 듯한 입매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입꼬리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듯한 표정이 되며 웃는 표정은 상대방에게도 호감을 줄 수 있음은 물론이다. 이런 이유로 입꼬리성형은 입매교정이라고도 불린다.
입꼬리성형은 평소 입꼬리가 처져있어 우울하고 뚱해 보이는 경우, 양쪽 입술 끝이 비대칭인 경우, 처진 입매로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양악수술 후에 입꼬리가 처지는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합한 시술이다.
입꼬리는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단순히 처져있는 입꼬리를 올리는 것만이 아니라 눈 끝과 입 끝, 양쪽 입꼬리의 밸런스와 이목구비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여야 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매교정의 대표적인 성형인 입꼬리성형은 조직이 얇고 민감한 입술 주변을 다루는 수술인 만큼 섬세한 기술력과 높은 미적 감각을 필요로 하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카드뉴스만들기 제작 : ‘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