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수리에 대한 믿음으로 언제 어디서든 함께합니다

경찰청이 발표한 2014년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1977년 이후 37년 만에 5천 명 이하로 떨어졌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우리나라 차량 등록 대수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자동차 운행과 사고로 인해 자동차 수리·정비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가벼운 부분 도장, 범퍼 재생, 판금 도색, 코팅 등 사고 인한 차량 파손을 완벽하게 복원하는 곳, 모현현대자동차공업사 강원철 대표를 만났다.

▲모현현대자동차공업사 강원철 대표

여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직접 고객을 찾아가 견적 상담과 함께 차량 입·출고를 해주고, 차량 수리 기간이 길어지면 차량 무상 대여도 해드립니다. 저희가 원래 성남에서 작은 자동차 공업소로 있다가 규모나 일 처리 면에서 확장하게 되었고, 작업 환경 개선, 보수 열처리 시스템 설치 등으로 2013년 11월 말에 이사하면서 모현현대자동차공업사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저는 자동차에 아무것도 모르다가 광택 내는 일을 하면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기술의 매력이랄까 하다 보니까 재미도 있고, 고객 만족도 꾸준히 늘고 보람을 느껴 간단하게 하려고 시작했던 게 이렇게 커졌습니다. 지금은 정비소부터 판금, 덴트 칼라, 광택 등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모현현대자동차공업사에서 차량을 수리하는 모습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 일을 하면서 자동차 정비의 종합적인 일을 하니까 힘든 점은 항상 있죠. 최근에는 저희가 겨울을 앞두고 공장 이전을 하여 자리 잡는 과정이 힘들었습니다. 공장을 새로 설립하면서 시설도 갖추면서 동시에 차량 수리 의뢰도 해야 하니까 모두가 많이 힘들었고 본의 아니게 실수도 잦았습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나고 분야별로 체계가 잘 갖춰져서 현재 일 처리는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또 규모가 커진 만큼 경비 지출도 커졌는데, 고객의 사랑에 무리 없이 잘 이끌어 왔습니다.

고객 분들은 어떤 목적으로 많이 찾으시나요

저희는 판금, 도색, 덴트 부분, 광택, 코팅까지 어떤 차라도 이곳에 들어오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는 모두 가능합니다. 일반 정비부터 세차까지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판금, 광택만 하다가 영역을 넓혀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곳에서 차량 수리를 받은 다음에는 재방문하시는 분들도 많고, 소개받아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은 광주, 성남, 용인에서도 많이 찾아오시고, 저희도 의뢰받은 차량 입·출고도 모두 해드립니다.

현재 고객의 만족도는 90%까지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고객님들의 불만족스러워하실 때도 있겠지만, 8명의 직원 모두 각자의 전문 경력 20년 이상, 저도 30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고 좋은 평을 많이 해주시고 계십니다. 저희는 항상 입고 차량 스케줄에 맞춰서 근무합니다. 정해진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이지만,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일하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차량을 수리중인 직원들

이곳의 차별성은

요즘에는 경기도 어렵거니와 경쟁 업체가 많다 보니까, 투철한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노력합니다. 서비스가 좋아야, 고객 만족도도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고객 불만이 100% 없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불만조차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감수해야 할 부분입니다. 차를 모르는 사람에게 차를 맡기기가 쉽지 않잖아요. 저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믿음이 가고, 또 고객 차량을 이동하다가 예기치 못한 사고가 날 때에 대비해서도 법적 조치가 되도록 시스템을 갖춰 놓았습니다. 그래서 고객님들에게는 절대로 피해가 가지 않게끔, 혹시나 고객님들에게 피해가 가게 되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 저희가 변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믿음을 주기 위해, 남보다 더 앞서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작업장을 더 크게 확장하려고 합니다. 또 직원 채용과 공장 시설 보완, 공장 확장과 함께 열처리 시설도 보완할 것입니다. 저의 사업 마인드는 함께 일하는 모두가 잘 먹고 잘사는 것입니다. 모든 직원이 충분한 보람을 느껴야 애사심도 커지고 더 열심히 일하지 않을까요. 또 직원 복지에도 신경 쓸 계획입니다. 솔직히 아직 우리나라 경기가 좋지 않아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힘들긴 합니다. 정직하게 하고 싶을 뿐입니다. 남을 속여 잘될 마음은 눈곱만큼도 없고, 정직하게 열심히 노력해서 발전하고자 합니다.

▲모현현대자동차공업사 전경

Leave a Comment